박동식 사천시장, 우주항공기업 현장 방문...지역 산업 발전 의지 다져

박동식 사천시장, 우주항공기업 현장 방문...지역 산업 발전 의지 다져

기사승인 2025-11-05 13:10:21
박동식 사천시장이 지난 3일 사천을 중심으로 한 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사업의 추진 동력을 강화하고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관내 주요 우주항공기업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우주항공산업의 발전 현장을 직접 살펴보고, 기업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박 시장 일행은 한국항공서비스, 미래항공, 한국비철 등 주요 우주항공기업을 차례로 찾아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기업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산업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했다.

박 시장은 각 기업의 주요 사업 현황과 기술력, 경영 여건 등을 꼼꼼히 살피며 지역 우주항공산업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또한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지원 방안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사천시가 추진 중인 우주항공복합도시의 비전과 추진 계획을 공유했다.

사천시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기업과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에 대한 시정의 강한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졌다.

시는 이번 방문을 1차 일정으로 향후 추가 방문을 통해 더 많은 기업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기업의 성장=지역의 성장'이라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기 위한 현장 중심 행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박동식 시장은 "우주항공복합도시는 사천의 미래이자 새로운 도약의 출발점"이라며 "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사업에 대한 지역 내 공감대를 넓히고, 기업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며 공감하는 산업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