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이순신관광체험센터, 시민사연 미디어아트로 펼친다

아산 이순신관광체험센터, 시민사연 미디어아트로 펼친다

참여형 콘텐츠 ‘미디어월 여해스토리’ 운영

기사승인 2025-11-06 07:32:02
이순신관광체험센터가 대형LED화면을 통해 시민이 참여하는 ‘미디어월 여해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다.  아산시

아산시는 이달부터 은행나무길 이순신관광체험센터의 대형 LED화면을 통해 시민이 참여하는 ‘미디어월 여해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시민이 전하고 싶은 축하·응원·사과·위로·사랑·고백·건강·안부 등의 메시지를 사연 형태로 신청받아, 이를 미디어월에 송출하는 시민 참여형 문화콘텐츠다.

접수된 사연은 AI기반 여과 기능과 관리자 검토를 거쳐 선정된다. 송출된 영상에는 현장에서 QR코드로 접속한 시민들의 이모티콘 반응이 실시간으로 함께 표현된다. 

또한 참여자에게는 송출된 이미지를 담은 인증사진 다운로드 링크가 발송돼 SNS를 통한 공유도 가능하다.

운영은 매주 금·토·일요일 오후 2시, 4시, 6시 하루 세 차례 진행된다. 참여는 사연 접수 전용 누리집(yeohae-wallstory.asan.go.kr)을 통해 가능하다. 사연이 채택된 시민에게는 아산페이 1만원의 혜택도 지급된다.

사연 접수는 상시 가능하며, 송출 가능 일정 중 원하는 요일과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다. 사연 접수 및 송출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문의 아산시 관광진흥과 충효애사업TF팀 041-536-8619/ 이순신관광체험센터 041-540-2689.



조한필 기자
chohp11@kukinews.com
조한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