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두고 주요 기업들이 수험생과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남양유업은 대리점주와 임직원 자녀 90명에게 격려 선물을 전달하며 상생의 마음을 전했고, 더벤티는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위한 1+1 음료 이벤트를 예고했다. CJ올리브영 역시 10대 청소년을 위한 할인·체험형 프로모션과 건강 강연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남양유업, 수능 앞둔 대리점주·임직원 자녀 90명에 ‘응원 선물’ 전달
남양유업은 오는 1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대리점주 및 임직원 자녀 90명에게 응원 선물과 격려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동안 대리점주 자녀를 중심으로 진행하던 수능 응원 프로그램을 올해는 본사·지점·공장 등 임직원 자녀까지로 확대했다.
남양유업은 대리점과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실질적 지원 제도를 운영해 왔다. 2013년 유업계 최초로 도입한 ‘패밀리 장학금’을 통해 매년 두 차례 자녀 학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달 기준 누적 1217명에게 총 16억원을 지급했다.
이와 함께 △저금리 신용 대출 프로그램 △영업 지원 △경조사·출산용품 지원 △장기근속 포상 등을 통해 안정적 영업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아울러 13년째 운영 중인 ‘대리점 상생회의’를 통해 경영진과 대리점주가 현장 개선안과 정책 과제를 정례적으로 논의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남양유업은 동반성장위원회의 ‘2024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공정거래위원회의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에서도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또 ‘대리점 동행 기업’에도 2년 연속 선정되는 등 상생경영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임직원을 위한 복지 제도도 다양하다. △육아휴직 △출산 축하금 및 분유 지원 △자녀 학자금(유치원~대학교) △패밀리데이 등 일·가정 양립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대리점과 임직원 자녀들이 그동안의 노력이 좋은 결실로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응원 카드와 선물을 전했다”며 “앞으로도 현장과 함께 호흡하는 상생 경영을 통해 대리점·임직원 가족과의 신뢰를 꾸준히 넓혀 가겠다”고 말했다.
더벤티, 수험생 대상 인기 음료 1+1 행사 진행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룬 수험생을 대상으로 인기 음료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랜 시간 시험 준비에 매진한 수험생들이 친구와 함께 음료를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은 더벤티 매장에서 ‘초코라떼’, ‘자몽허니블랙티’, ‘복숭아아이스티’를 1+1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더벤티는 이 외에도 오는 24일 오전 11시부터 더벤티 앱을 통해 선착순 1111명에게 ‘군고구마라떼’와 ‘토피넛라떼’ 1+1 쿠폰을 증정하는 추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벤티 관계자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이 친구들과 함께 달콤한 음료를 즐기며 시험의 긴장감을 풀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많은 수험생들이 더벤티 매장을 방문해 따뜻한 응원과 함께 달콤한 휴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CJ올리브영, 수험생 위한 ‘하이틴 프로모션’…간식트럭·건강 클래스까지
CJ올리브영이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10대 청소년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올리브영은 수능 다음날인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만 14~19세 ‘올리브 하이틴(Hi-TEEN) 멤버스’를 대상으로 ‘수능 OFF, 혜택 ON!’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0대 고객의 취향과 참여를 반영해 다양한 할인과 체험형 이벤트로 구성됐다.
하이틴 멤버스 전용 혜택으로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2만 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할인 쿠폰 제공 △색조 브랜드 라카(Laka)·얼터너티브스테레오(Alternativestereo) 1만 원 이상 구매 시 30% 할인 쿠폰 지급 등이 있다.
소용량 화장품을 선호하는 10대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올리브영 온라인몰 기획전 페이지에서 특정 미니 틴트를 2개 구매하면 본품 미니 틴트 1개를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간식 트럭’ 이벤트도 열린다. 10대 회원이 자신이 응원하는 학교에 투표하면, 투표 상위 3개 학교에 간식 트럭이 방문한다. 투표는 행사 기간 동안 올리브영 모바일 앱의 이벤트 탭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 학교는 다음 달 4일 발표된다.
이 밖에도 수능을 마친 고3 학생을 위한 ‘올리브 클래스(OLIVE CLASS : TEEN)’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여성 생애주기 맞춤형 상품·서비스인 ‘W케어(W-Care)’를 주제로 차병원 부인과 전문의의 건강 강연과 함께 W케어 체험 키트, 다과 등이 제공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오는 28일 서울 상암고등학교, 12월 3일 중앙여자고등학교에서 각각 열린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은 물론 모든 10대 청소년에게 할인을 넘어 공감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더 많은 올리브영 회원들이 자신만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와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