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인 김해레스포타운이 추진하는 '김해 진례시례지구'… '김해 신도시'로 급부상

록인 김해레스포타운이 추진하는 '김해 진례시례지구'… '김해 신도시'로 급부상

기사승인 2025-11-13 12:03:32 업데이트 2025-11-14 18:02:10
경남 김해시 진례시례지구가 안전도시를 담보한 첨단 미래도시로 김해의 신도시로 급부상할 전망이다. 인근에는 철도와 고속도로 항만 공항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형성하고 있어 주거지로서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진례시례지구 신도시 조성사업은 ㈜록인김해레스포타운이 맡아 시행하고 있다.

록인은 ‘진례시례지구’ 내 첨단 미래신도시 조성을 위해 임대주택 용지 2개블록(A-블록, B-1블록)을 각각 개별로 분양한다.


분양할 공동주택용지는 11월 14일 공고를 시작으로 이달 27일까지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인 ‘온비드’를 통해 입찰한다. 개찰은 오는 28일 진행한다.

입찰 신청 자격은 최근 3년간 300세대 이상 주택을 건설한 실적이 있는 자나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일반건설업자(건축공사업, 토목건축 공사업에 한함)로 등록한 자 또는 주택법상 시공능력이 있는 자. 주택건설사업자로 등록한 자 등으로 제한했다.

공급 감정가격 이상 최고가 입찰자를 낙찰자(공급대상자)로 선정한다.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3일 이내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록인은 김해시 진례면 일대 약 373만㎡ 터에 아파트와 단독주택 등 6300가구와 골프장, 축구장, 테니스장 등을 조성해 김해진례시례지구를 명실상부 김해 최고의 명소인 '김해복합스포츠·레저시설'로 만들 계획이다.

록인 측은 현재 이곳에 조성할 체육시설(골프장 축구장 테니스장 등) 사업은 일반 부지조성 사업과는 차별화해 스포츠 시설과 문화 컨텐츠 등이 어우러진 복합개발사업으로 추진한다. 

더불어 김해 진례시례지구를 김해시의 역사적 의미를 살린 첨단 안전 미래도시로 건설하고자 친환경 그린시티와 스마트시티, 스포츠시티의 컨셉 등에 중점을 두고 개발한다.

김해 진례시례지구 개발사업 측은 “이곳은 주거문화의 핵심시설로 떠오른 체육시설과 문화시설, 레저시설을 대규모로 조성해 국내 첫 ‘라이프레저 올인시티’를 선보여 기존 도시와 차별화한 도시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록인 측은 이곳에 신도시가 입주하면 김해 진례면 일대는 사통팔달로 연계한 도교망을 형성해 그동안 김해의 변두리 중 변두리라는 오명에서 벗어나 명실상부 김해서부권역의 새로운 주거공간으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