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는 올해 1~10월 전동화 차량을 총 9454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15.6%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차종별로 보면 △순수 전기차(BEV) 4814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PHEV) 4640대로 집계됐다. 특히 PHEV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70.7% 상승해 전동화 모델의 성장세를 이끌었다.
다양한 전동화 라인업 구축과 적극적인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장 등의 시도가 판매 증가로 이어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BMW 코리아는 BMW 그룹의 ‘파워 오브 초이스(Power of Choice)’ 전략에 따라 iX1·i7·XM등 총 13종의 전동화 모델을 국내에 출시해 소비자 대상으로 폭넓은 선택 기회를 제공했다.
보다 편리한 전기차 운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충전 인프라 투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2년 말부터 공공 개방형 프리미엄 전기차 충전소 ‘BMW 차징 스테이션(BMW Charging Station)’을 전국 주요 거점에 구축해 운영해왔으며, 2023년에는 중장기 충전 인프라 확장 프로젝트인 ‘차징 넥스트(Charging Next)’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투자에 나섰다. 현재까지 총 2800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 완료했으며 올해 안에 3000기까지 증설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기차 시승 프로그램인 ‘BMW BEV 멤버십’ 프로그램을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총 2500여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한편 BMW 코리아는 안전성 강화를 위해 커넥티드 기술을 통한 선제적 차량 관리 서비스인 ‘BMW 프로액티브 케어’를 운영 중이다. 순수전기차와 PHEV의 경우 충전 시 배터리 상태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과충전이나 과열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