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전공 선택 폭 넓힌다”…전공박람회 개최

대구대 “전공 선택 폭 넓힌다”…전공박람회 개최

학생 전공박람회에 41개 전공과 12개 사업단 참여
전공 상담, 다전공 컨설팅, 현직자 멘토링 등 진행 

기사승인 2025-11-19 09:35:36
대구대 ‘2025학년도 DU STEP 전공박람회’ 행사 모습. 대구대 제공

대구대학교가 학생들의 전공 선택권 확대와 다전공 활성화를 위해 전공 박람회를 열었다. 

대구대는 18일 경산캠퍼스 성산홀 1층 성산라운지에서 ‘2025학년도 DU STEP 전공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41개 전공과 12개 사업단이 참가해 전공 상담, 다전공 컨설팅, 졸업생 멘토링, 전공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학생들이 복수전공·부전공·마이크로전공·융합전공 등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상담 부스가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현장에서는 각 학과 교수가 교육과정과 진로 방향을 안내하고, 졸업생 현직자들이 실제 직무 경험을 공유하며 재학생의 취업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RISE사업단,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등 정부지원사업단들도 참여해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과 현장 실습 기회를 소개했다.

또한 올해 수시모집 합격생을 초청해 전공 상담과 진로 설계를 지원했으며, 퍼스널컬러 진단·인생네컷·타임어택 등 체험형 이벤트로 캠퍼스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박순진 총장은 “대구대는 학생이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탐색하고, 언제든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게 전공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 체계를 혁신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심층 상담, 맞춤형 교육과정, 현장 실무 경험 확대를 통해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신만의 전공 로드맵을 완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