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원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영상의학과 주임방사선사가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보건의료 발전과 방사선사 전문성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복지위원장 상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제60차 대한방사선사 학술대회 및 제32차 동아시아 방사선사 국제학술대회에서 수여된 상으로, 방사선사 교육과 직무 발전에 큰 기여를 한 개인에게 수여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알려져 있다.
이석원 주임은 영상진단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표준화 검사 교육 체계 구축, 환자 친화적 검사 환경 조성, 실무 중심의 전문성 강화 활동을 통해 병원 진료 품질 향상에 이바지했다. 또한 대한방사선사협회 교육부장으로 활동하며 전국 방사선사를 대상으로 직무교육 콘텐츠 개발, 정책 제언, 학술 프로그램 기획 등을 주도해 지속 가능한 교육 환경 조성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이 같은 활동은 병원 현장에도 반영돼 교육 문화 확산과 안전 중심 영상진단 체계 구축에 도움이 된 것으로 평가된다.
이 주임방사선사는 “이번 표창은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이 추구하는 ‘환자 중심의 전문 의료’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영상의학과 구성원이 함께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환자 안전과 진단 품질 향상을 위해 역량을 강화하고, 방사선사 교육과 후배 양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