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27일부터 창립 32주년 ‘고래잇 페스타’ 外 롯데百‧롯데글로벌로지스‧쿠첸 [유통단신]
기사승인 2025-11-25 16:25:23
이마트는 창립 32주년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14일 간 ‘고래잇 페스타’를 열고 할인 릴레이에 돌입한다. 롯데백화점은 잠실점 아트홀에서 오는 21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3인 3색의 일러스트레이터가 참여한 ‘겨울, 그 따뜻한 순간들’ 전시를 진행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보건복지부·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동 주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증을 첫 획득했다. 쿠첸은 국내 최대 쇼핑 축제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올해 처음으로 참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6%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마트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14일 간 ‘고래잇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 창립 32주년 ‘고래잇 페스타’
이마트가 창립 32주년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14일 간 ‘고래잇 페스타’를 열고 역대급 할인 릴레이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우선, 11월 27일부터 12월 1일 5일 간, 반값 삼겹살부터 조개, 딸기 등 엄선된 인기 품목을 초특가에 판매한다. 대부분의 신선·가공식품 및 일상용품은 SSG닷컴 이마트몰에서도 동일한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다.
매 행사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온 국내산 삼겹살은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반값에 판매한다. SSG닷컴에서는 11월 27일부터 11월 28일까지 2일 간 구매할 수 있다.
겨울 제철 조개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 판매 하며, 햇딸기는 시세보다 30% 저렴한 9984원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이마트 창립 32주년 기념 한정수량 제작한 리미티드 와인, 농심의 글로벌 공략 신제품 '신라면 김치볶음면(4개입)', 켈로그 인기 시리얼, 대상 종가김치 등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아트홀에서 진행하는 '겨울, 그 따뜻한 순간들' 전시를 관람하고 있는 고객들의 모습.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百, 크리스마스 전시 연작 선봬
롯데백화점이 연말의 따뜻한 감성을 담은 예술 전시회로 고객을 찾아온다.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 콘텐츠를 선보여, 가족·친구와 함께 특별한 연말을 맞이할 수 있는 이색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아트홀에서는 오는 21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3인 3색의 일러스트레이터가 참여한 ‘겨울, 그 따뜻한 순간들’ 전시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겨울의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총 83점의 작품을 공개하며, 잠실점 방문 고객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애플’, ‘포르쉐’ 등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인지도를 쌓은 배성규 작가와 특유의 일러스트 화풍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아레아레아, 수빈 작가가 참여해 각자의 시선으로 그린 연말의 온기를 전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롯데백화점을 배경으로 제작한 단독 협업 작품 8점을 최초로 공개한다. 현장에서 마주하는 풍경과 작품 속 장면을 직접 비교해 보며 색다른 재미를 발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관람 후 롯데갤러리 소셜미디어 계정을 친구 추가하면, 세 작가의 일러스트와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부스 이용권’을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이번 전시는 11월 20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과 동기간에 진행되어, 크리스마스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압축적으로 즐길 수 있는 ‘연말 데이트 코스’로 높은 수요가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본점에서도 연말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전시 콘텐츠를 선보인다. 오는 12월 31일까지 프랑스를 대표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나탈리 레테가 겨울을 주제로 그린 작품 15점을 본관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 롯데백화점은 나탈리 레테와 협업해 크리스마스 메인 비주얼을 완성했는데, 특히 롯데타운 명동 일대에서는 레테의 그래픽과 조명이 결합된 크리스마스 야외 연출까지 감상할 수 있어 실내외 전반에서 크리스마스 정취를 만끽할 수 있을 전망이다. 본점 지하 1층 문화센터에서는 레테의 작품 세계를 반영한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한다. 12월 14일과 21일에 키즈 고객을 대상으로 ‘나탈리 레테: 미니 트리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가 신청은 롯데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본점 에비뉴엘에서는 11월 1일(토)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곽철안 작가의 ‘터치 유어 하트(Touch your Heart)’ 전시를 진행한다. ‘한 해의 끝자락과 새로운 시작에 전하는 감사’를 주제로, 곽철안 작가의 사유를 담은 대형 조각 작품을 에비뉴엘 1~4층 곳곳에서 관람할 수 있다. 곽철안 작가의 세계를 더욱 깊이 탐구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롯데백화점 앱에서는 전문 도슨트가 참여한 음성 해설 콘텐츠를 무료 제공한다.
정의정 롯데백화점 디자인센터부문장은 “이번 전시 연작은 고객들이 예술을 통해 한 해를 따뜻하게 돌아보고, 새해를 맞이하는 설렘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롯데백화점은 복합쇼핑문화 플랫폼으로서, 고객이 일상 속에서 행복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문화 예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롯데글로벌로지스가 보건복지부·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동 주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증을 첫 획득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제공 롯데글로벌로지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증 획득
롯데글로벌로지스가 보건복지부·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동 주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증을 첫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한 기관을 발굴하고 공식 평가하는 제도다. ESG경영과 사회공헌 활동 실적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평가한다.
올해 심사에서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환경경영, 투명경영, 문제인식, 프로그램 등 분야에서 사회공헌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확산하는 데 우수했다는 평가를 받아 ‘A+’ 등급을 획득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그동안 이어온 사회공헌 활동의 진정성과 지속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소외계층,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앞으로 더욱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중고 장난감 나눔’ 및 ‘경계선지능인 인식개선 활동’, 지역 생태계 보전을 위한 ‘조류충돌방지 예방 활동’ 등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쿠첸이 2025 코세페에 첫 참여해 매출 성장 성과를 거뒀다. 쿠첸 제공 쿠첸, ‘2025 코세페’ 온라인 매출 26.6% 껑충
쿠첸이 국내 최대 쇼핑 축제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에 올해 처음으로 참여해 매출이 큰 폭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5일 밝혔다.
쿠첸이 코세페 행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의 자사 온라인 채널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해당 기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쿠첸은 이번 행사 기간 동안 공식 온라인 쇼핑몰 '쿠첸몰'을 비롯해 네이버 쿠첸 공식 브랜드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 전방위적인 할인 행사를 전개했다. 특히 고물가 위축된 소비 심리를 겨냥해 쿠첸의 대표 인기제품인 ‘123 밥솥’, ‘그레인 밥솥’, ‘브레인 밥솥’과 소형가전 등을 최대 50% 할인가로 가격대를 구성해 고객의 알뜰 쇼핑을 지원했다. 그 결과 행사 기간(10월 29일~11월 9일) 동안 쿠첸은 전년 동기간 대비 26.6%의 온라인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매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은 주력 프리미엄 밥솥 라인업이 맡았다. 국내 최초 2.2 초고압 기술과 123℃ 초고온으로 최상의 밥맛을 구현하는 ‘123 밥솥’이 건강 잡곡 알고리즘과 한국인이 즐겨 먹는 쌀 품종별 맞춤 알고리즘이 건강과 식생활에 관심 높은 소비자들에게 큰 어필 포인트가 됐다. 저속노화에 도움을 주는 기술을 통해 밥맛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쿠첸의 대표 스테디셀러로 인기가 높은 '브레인 밥솥’도 판매 호조를 보였다. 또한 곡물별 최적화된 알고리즘으로 건강한 백미밥과 잡곡밥을 완성하는 '그레인 밥솥’을 비롯해 ‘121 밥솥’, 전기레인지, 소형가전 등이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쿠첸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동참한 코리아세일페스타에서 전년 대비 매출 신장이라는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쿠첸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담긴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