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양산지청(권구형 지청장), 안전보건공단 경남동부지사(심연섭 지사장)은 26일 관내 공공부문 안전보건 종사자 대상 중대재해 감축 긴급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사고사망자 감소 추세가 둔화되고, 특히 공공부문 중대재해 발생으로 인한 안전보건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교육에서는 최근 정부 정책 방향과 주요 내용을 전달하고, 사업장 위험성평가에 관한 사항 및 중대재해 사례별 예방대책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권구형 지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공부문이 중대재해 감축을 위한 모범적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 고 전했다.
◆중소벤처기업청, 경남스타트업 IR에이스 경진대회 시상
중소벤처기업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손한국, 이하 ‘경남중기청’)은 우수한 아이디어와 아이템을 가진 창업기업·창업자 발굴을 위해 26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4회 경남 스타트업 IR 에이스(A.E.C) 경진대회'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는 경상남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경상국립대학교, 영산대학교 등이 공동 추진하고, BNK 경남은행, 한국남동발전(주) 등이 후원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시상된 36점 중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은 ㈜캠프(대표이사 김윤완), 진공기술(주)(대표이사 권민철), 주식회사 이삼사일(대표이사 강소라), 주식회사 위븐(대표이사 김정환) 총 4개 혁신 기업이 수상했다. 경상남도지사상은 주식회사 그린벡스(대표이사 문세라), 예비창업자 이윤석 총 2개 기업이 수상하며 지역 산업에 기여할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5점(㈜갓테크, 주식회사 에스알, ㈜리옵스, 지엘이앤씨(주),(주)하이퍼콘)과 BNK경남은행장상 2점(유닛랩, (주)뮤즈블라썸), 한국남동발전사장상 2점(㈜아이리닉, (주)웰메틱스), 경상국립대학교총장상 1점(㈜케이엘스페이스), 영산대학교총장상 1점(지드텍 주식회사),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4점(㈜해바캄, 주식회사 에코프라임, ㈜체리그라운드, ㈜디지털피봇) 등 다수의 창업유관기관장상이 수여됐다.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과 투자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총 9명에게도 표창이 전달됐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은 창업기업 부문에서 지엘이앤씨 주식회사(대표이사 박호근) 등 총 3명이 수상했다.
손한국 경남중기청장은 “'에이스 창업 IR 경진대회'는 경남의 잠재력 있는 우수 기업들을 발굴하는 핵심 플랫폼이며, 창업기업이 지역 경제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