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경찰서, 연말연시 음주운전 특별단속…가용경력 총동원

사천경찰서, 연말연시 음주운전 특별단속…가용경력 총동원

기사승인 2025-12-03 11:15:41
사천경찰서는 연말연시 음주운전 증가가 우려됨에 따라 오는 1월 31일까지 2개월간 '음주운전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단속은 연말 모임 증가로 인한 음주 교통사고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사전예고 집중단속’ 형태로 추진된다.

사천경찰서는 교통경찰관과 지역경찰을 비롯해 필요 시 도경찰청 기동단속팀(대형오토바이팀, 암행순찰팀) 등을 최대한으로 동원해 단속의 가시성과 효율을 강화할 계획이다. 

단속은 심야 취약시간대, 식당가 주변, 음주사고 다발지역, 주말·휴일 귀가시간대 등을 중심으로 스팟식(30분 간격 이동) 합동단속 방식으로 전개된다.

또한 사천시청 등 관계기관과 협업해 '당신의 귀가를 기다리는 가족을 위해_음주운전 NO!', '음주운전 없는 연말, 우리 모두가 만들 수 있습니다' 등의 홍보·단속 예고 플래카드를 관내 15개소에 설치해 상시 단속 중이라는 경각심을 높이는 가시적 효과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김진우 서장은 "음주운전은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와 경각심이 중요하다"며 "연말연시 지역사회 모두가 안전한 교통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사천경찰서는 앞으로도 홍보 활동과 병행해 단속의 강도와 가시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지역사회와 함께 '음주사고 없는 사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