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LIG넥스원과 근접정비지원센터 조성 MOU

포천시, LIG넥스원과 근접정비지원센터 조성 MOU

기사승인 2025-12-09 16:18:35
백영현 포천시장(왼쪽에서 여섯번째)이 9일 LIG넥스원 관계자들과 '근접정비지원센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천시 제공

경기 포천시와 LIG넥스원이 9일 LIG 판교하우스에서 '근접정비지원센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방위산업 기반을 강화하고 군 전력 유지에 필수적인 야전 정비 역량을 높이는 동시에, 신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근접정비지원센터 조성을 통한 고용 창출 및 지역경제 발전 협력 △지역주민 우선채용 등 지역사회 기여 확대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인프라 조성 및 산업 생태계 강화 △센터 구축·운영과 관련한 행정적·기술적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LIG넥스원은 센터 조성을 통해 정비 전문인력 양성, 기술지원 확대 등 지역 기반 방위산업 발전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며, 시는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 지원과 방위산업 육성 전략을 마련할 예정이다. 근접정비지원센터는 소흘읍 송우리 일대에 약 1800㎡ 규모의 연면적을 갖추고 내년 연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시는 2023년부터 첨단 방위산업을 미래 신성장산업으로 선정해 핵심 전략사업으로 추진해왔다.

시 관계자는 "내년 2월 개소 예정인 경기국방벤처센터와 더불어 근접정비지원센터 조성은 포천시 방위산업 생태계 확장과 지역 산업 활성화를 동시에 실현하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