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부산대병원(병원장 이상돈)은 지난 16일 모암홀에서 ‘2025 고객경험관리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고객경험 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이상돈 병원장과 주요 보직자, 10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고객행복팀, 간호부, 시설관리팀, 영상의학과, 원무팀, 총무팀, 홍보팀 등 다양한 부서가 발표자로 참여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고객경험관리를 위해 한 해 동안 추진한 부서별 개선 사례와 성과가 공유됐다. 특히 △환자 중심 대화문 제작 △공감 기반 간호 활동 △검사 환경 개선 △디지털 행정 서비스 도입 △병원 환경 및 동선 개선 △안내·표지 체계 재정비 등 각 부서가 환자경험을 자신의 업무 영역에서 재정의하고,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개선을 이뤄낸 사례들이 소개됐다.
행사 종료에 앞서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감사의 의미를 담은 행운권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남수봉 진료부원장과 추기석 기획조정실장은 발표 종료 후 총평을 통해 “환자경험은 어느 한 부서의 노력만으로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병원 전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가치다"고 말했다 .
이상돈 병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발표된 성과는 환자를 향한 작은 실천이 모여 만들어진 결과다. 앞으로도 환자경험을 병원의 최우선 가치로 삼아 직원과 환자가 함께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부산대치과병원, 지역 아동기관 온라인 구강관리 교육
부산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김현철)은 15일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및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구강관리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최준영 소아치과 의사가 강의를 진행했으며 ‘치카치카! 충치를 물리치는 올바른 습관 함께 배워요!’를 주제로 충치 예방법, 올바른 칫솔질 교육 및 실습을 진행했다.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부산대학교치과병원에서 정기적인 구강관리교육을 제공해 아이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인식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교육 중 진행된 칫솔질 실습이 아이들이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익히는 데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부산대치과병원, 라온누리 거주 장애인 구강 보건 관리
부산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김현철)은 12일 라온누리(장애인거주시설) 거주 장애인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보건관리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본원 치과위생사 최예지, 이주희가 참석했으며 시설 장애인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맞춤형 구강관리교육, 전문가 칫솔질, 불소도포 등을 제공했다.
시설 관계자는 "평소 전문적인 구강관리 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상황인데 부산대학교치과병원에서 직접 방문해 세심한 관리를 제공해주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