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ATEEZ) 성화, 진주시 홍보대사 위촉...전국서 팬 몰려 뜨거운 인기

에이티즈(ATEEZ) 성화, 진주시 홍보대사 위촉...전국서 팬 몰려 뜨거운 인기

학창 시절 인연 바탕…진주시 도시 브랜드 국내외 확산 기대
실크 브로마이드·응원 메시지 특별전시 

기사승인 2025-12-19 15:25:09 업데이트 2025-12-20 07:18:00
글로벌 K-팝 그룹 '에이티즈(ATEEZ)' 멤버 성화(본명 박성화)가 경남 진주시 홍보대사로 공식 위촉됐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은 성화가 진주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지역적 인연과 함께, 글로벌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아티스트로서 진주시의 문화적 매력과 도시 브랜드 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위촉식은 시작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진주시 공식 SNS를 통해 위촉식 참여자 40명과 '성화와 함께하는 원데이 멘토링' 참여자 10명을 공개 모집한 결과, 모집 공지 직후 전국 각지에서 신청이 쇄도하며 조기 마감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 '성화와 진주를 응원하는 한 줄 메시지 이벤트'에도 전국 팬들의 참여가 이어지며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짧은 기간 동안 다양한 연령층의 메시지가 접수돼 성화의 글로벌 영향력과 진주시 홍보 효과에 대한 기대감을 동시에 보여줬다.

이날 위촉식에는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해 성화, 언론 관계자, 팬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홍보대사 위촉패 수여와 기념 촬영을 시작으로 SNS 이벤트 당첨 문구 소개, 미니 토크쇼 등으로 진행돼 현장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달궜다.

특히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진주 사투리 맞추기 등으로 구성된 미니 토크쇼는 전국에서 모인 팬들과의 생생한 소통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진주와 성화가 함께하는 특별한 순간을 연출했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기념해 진주실크박물관에서는 성화의 실크 브로마이드와 성화 및 진주시에 보내는 응원 메시지를 전시하는 특별전을 내년 1월 말까지 운영한다. 해당 전시는 진주실크와 성화의 인연을 연결해 시민과 팬들의 관심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진주시 홍보대사 성화는 진주에서 초·중·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2018년 그룹 '에이티즈'로 데뷔했다. 에이티즈는 최근 활발한 앨범 활동을 통해 국내외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며 글로벌 K-팝 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성화 역시 파리 패션위크 참석 등 해외 패션 행사와 다양한 콘텐츠 활동을 통해 개인 활동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조규일 시장은 "국내외에서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성화 님이 진주시 홍보대사로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성화 님의 밝은 에너지와 창의적 감각이 진주시의 문화적 매력과 역사, 진주실크를 비롯한 지역 특산물을 국내외에 알리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촉식 이후 전국에서 선발된 10명의 청소년 및 청년을 대상으로 '성화와 함께하는 원데이 멘토링'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팬들의 폭넓은 관심과 현장 호응을 통해 진주시의 문화·관광적 매력을 자연스럽게 알리는 계기가 됐으며, 진주실크를 비롯한 지역 특산물과 도시 이미지 홍보에도 큰 효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