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화 사천시의원, '2025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 우수상' 수상

구정화 사천시의원, '2025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 우수상' 수상

기사승인 2025-12-22 15:04:46
사천시의회 구정화 의원(국민의힘, 사남·용현)이 지난 19일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여의도정책연구원 주최 '2025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방자치제도 활성화와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객관적 지표를 통해 종합 평가한 결과로, 구 의원은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평가는 의회 출석률, 대표 공약 이행률, 조례 발의 실적, 개인 및 위원회 차원의 주민 의견 수렴과 처리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진행됐다. 구 의원은 이러한 항목 전반에서 고른 성과를 보이며 우수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았다.

구정화 의원은 생활민원 해결과 현장 점검, 주민 간담회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왔으며, 지역 실정에 맞는 제도 개선과 정책 제안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특히 '말보다 실행, 보고서보다 현장'을 의정활동의 원칙으로 삼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는 데 주력해 왔다는 평가다.

구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이번 수상은 개인의 성과라기보다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들려주신 작은 목소리 하나하나를 놓치지 않고 정책으로 연결하는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주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지방자치평가는 매년 지방의회의 정책 역량과 의정 성과를 객관적으로 분석해 우수 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