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개발공사, 종합청렴도 평가 2년 연속 2등급 달성

강원개발공사, 종합청렴도 평가 2년 연속 2등급 달성

감시 체계 고도화 등 청렴 문화 실천
연말 전 직원 참여형 사회 공헌 활동

기사승인 2025-12-23 14:50:40 업데이트 2025-12-23 15:00:50
강원개발공사. 
강원개발공사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5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2등급을 달성했다.

매년 전국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종합청렴도 평가는 국민과 공직자가 체감하는 청렴 수준과 체감도, 부패 취약 분야 관리 등을 평가하는 것이다. 

공사는 부패 취약 분야 상시 점검, 임직원 맞춤형 청렴 교육 강화, 내부 통제 및 감시 체계 고도화, 반부패 실천 과제 운영 등의 청렴도 향상 노력을 이어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유지했다.
연말을 맞아 23일 춘천 석사천 환경정화에 나선 강원개발공사 임직원들. (사진=강원개발공사)
또한 공사 임직원들은 대규모 행사 위주의 송년회를 지양하고 23일 춘천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배달과 노후 아파트 해충 방제, 석사천 일대 환경 정화 활동을 통해 연말 함께 나누는 문화 조성에 동참했다. 

김태헌 강원개발공사 사장은 "연말 행사를 봉사활동 중심으로 운영하며 도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라며 "앞으로도 청렴경영을 공사의 핵심 가치로 삼아 도민에게 신뢰받는 지방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재영 기자
hanfeel@kukinews.com
한재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