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안광림 부의장,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받아

성남시의회 안광림 부의장,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받아

기사승인 2025-12-30 11:00:41
안광림 성남시의회 부의장이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받았다. 성남시의회 제공 

경기 성남시의회는 안광림 부의장이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헌신하며, 지역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안 부의장은 제8대 때 의원으로 첫 등원한 뒤 제9대 전반기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을, 후반기에는 부의장으로 선출돼 현재까지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물가안정으로 서민 경제를 살리기 위해 ‘성남시 착한가격업소 지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과 지역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성남시 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화거리 지정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대표 발의했다.

그 외 지역 주민의 숙원 사업 해결을 위해 △서울공항 고도제한 완화 촉구 결의안과 △수서~광주 복선전철, 도촌·야탑역(가칭) 기반시설 반영 촉구 결의안 등을 추진했다.

안 부의장은 “한 사람의 시의원으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주민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볼 때마다 의정활동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남은 임기 동안에도 최선을 다해 시민 여러분과 함께 더 나은 성남을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