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경기교육대상 표창 수상

백영현 포천시장, 경기교육대상 표창 수상

기사승인 2025-12-30 15:46:19
백영현 경기 포천시장(오른쪽)이 30일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열린 '제41회 경기교육대상 표창 수여식'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으로부터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윤형기 기자

백영현 경기 포천시장이 30일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열린 '제41회 경기교육대상 표창 수여식'에서 임태희 교육감으로부터 교육협력분야 표창을 받았다.

백 시장은 민선 8기 출범 이후 경기도교육청 및 포천교육지원청과 적극적이고 긴밀한 교육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경기 교육 정책 목표 달성 및 지역 교육 여건 개선에 획기적으로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및 교육 혁신 기반 구축, 교육부 공모사업 유치 및 지역교육 미래인재 육성, 학교복합시설 사업 추진 및 교육 시설 현대화, 교육 복지 확대 및 지자체-교육청 협력 모델을 제시했다.

아울러 교육에 대한 과감한 투자도 이어졌다. 교육기관에 대한 보조로 쓰이는 포천시 교육경비는 2018년 64억원에서 올해 117억으로 2배 가까이 투입됐다. 교육예산(유초중등)은 2021년 약 95억에서 올해 280억원(3회추경 기준)으로 3배 가량 증가했다.

백시장은 "교육은 백년지대계 사업이다. 지금 시작하지 않으면 그만큼 늦어지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미래에 전략적·지속적 투자를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수상한 지자체는 포천시, 양주시, 구리시, 광주시 총 4곳이다.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