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시민의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권 내 문화활동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2026년 시민문화예술공간 운영지원 공모를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시민문화예술공간 운영지원 사업은 시민들이 손쉽게 문화예술을 접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민간 및 공공의 유휴·활용 공간을 문화예술공간으로 운영하는 단체나 개인에게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한다.
신청서 제출 기간은 오는 23일까지며 시민문화예술공간 및 라이브 뮤직공간은 해당 공간 소재지 군·구 담당부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는 관련절차와 심의를 거쳐 3월 중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3월부터 선정된 공간에 보조금이 교부되고 사업은 12월까지 운영된다.
인천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3일부터 2026년도 농촌진흥분야 시범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시범사업은 농업 현장에 필요한 신기술 보급과 농촌자원 활용 확대, 도시농업 활성화를 목표로 기술보급, 농촌자원, 도시농업 3개 분야며 사업비는 9억 원 규모다.
사업신청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2월 6일까지며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단체) 및 관련 기관에서 구비서류를 갖춰 농업기술센터 담당 부서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부정수급 예방교육 이수은 사업 선정 심의 요건으로 신청자는 해당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시범사업 설명회는 오는 13일 오후 2시 개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