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산엔청쇼핑몰 설 명절 기획전 개최

산청군, 산엔청쇼핑몰 설 명절 기획전 개최

기사승인 2026-01-12 15:46:54
산청군은 직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산엔청쇼핑몰’에서 설 명절을 맞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월 18일까지 이어지며 침체된 소비 분위기 속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가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산청의 대표 특산물인 곶감과 딸기를 비롯해 한우, 쌀, 사과, 배, 계란, 표고버섯, 꿀 등 360여 개 품목에 대해 농가 자체 할인이 적용된다. 여기에 20% 추가 할인쿠폰과 무료 배송 혜택을 더해 소비자들의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크게 줄였다.

또한 신규 회원가입 마일리지 증정, 28일 이상 출석 체크, 최고 구매자 선정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천원의 행복’, ‘1+1 하나 더’ 등 순간포착 이벤트도 마련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지역 농가에는 판로 확대의 기회를, 소비자에게는 실속 있는 명절 준비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지리산산청곶감축제 성황리 폐막… 4일간 8억2000만원 매출 기록

산청군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시천면 산청곶감유통센터 일원에서 열린 ‘제19회 지리산산청곶감축제’가 전국 각지 관광객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축제는 10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과일로 선정된 산청 고종시로 만든 명품 곶감을 비롯해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서울과 제주 등 전국에서 관광객들이 몰렸으며, 곶감 판매장과 농특산물 장터 등에서 8억2000여만원의 매출을 기록해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축제는 곶감 떡메치기·떡 나누기, 무료 즉석사진관, 머그컵 만들기 체험 등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전통 민속놀이 체험과 포토존, 인기가수 김용빈·안성훈·미스김의 축하공연도 마련돼 문전성시를 이뤘다.



◆산청군, 경로당 부식비 지원사업 첫 시행

산청군은 올해 처음으로 경로당 부식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고 경로당 내 공동 급식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사업에서는 총 2억 760만원을 투입해 등록된 경로당에 연 60만원의 부식비를 지원한다. 지원금은 급식을 위한 밑반찬과 식재료 구입이나 경로당 내 취사가 어려운 경우 도시락 조달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앞서 산청군은 지난 2023년부터 409개 경로당에 입식 테이블 및 의자를 지원한 바 있으며 올해에도 30개 경로당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