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실이 라운지로…LG전자, 美 대학교에 ‘세탁방’ 조성 外 삼성전자·다이슨코리아 [기업IN]

세탁실이 라운지로…LG전자, 美 대학교에 ‘세탁방’ 조성 外 삼성전자·다이슨코리아 [기업IN]

기사승인 2026-01-22 17:30:45

LG전자는 20일(현지시간) 미국 테네시주 녹스빌에 있는 테네시 주립대학교 기숙사에 상업용 세탁 체험 공간인 ‘LG 런드리 라운지’를 열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캠퍼스' 누적 회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다이슨코리아는 배우 박보검을 공식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신제품 홍보에 나선다.

미국 테네시주립대학교 학생이 상업용 세탁 체험 공간인 ‘LG 런드리 라운지’에서 세탁기를 이용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세탁실이 라운지로…LG전자, 美 대학교에 ‘세탁방’ 조성

LG전자가 미국 대학 캠퍼스에 상업용 세탁 체험 공간을 열며 북미 기업간거래(B2B) 세탁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20일(현지시간) 미국 테네시주 녹스빌에 있는 테네시 주립대학교 기숙사에 상업용 세탁 체험 공간인 ‘LG 런드리 라운지’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LG 런드리 라운지는 약 700명이 거주하는 교내 최대 규모 기숙사에 조성됐다. 이곳에는 상업용 세탁기 16대와 건조기 24대를 비롯해 LG 올레드 TV, 모니터, 공기청정기 등이 설치됐다. 학생들은 세탁을 기다리는 동안 휴식을 취하거나 콘텐츠를 감상하는 등 캠퍼스 내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상업용 세탁기 전용 애플리케이션 ‘런드리 크루’를 통해 세탁기 사용 가능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세탁 완료 알림도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제품과 설비를 대학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동시에, 약 4만명의 재학생과 연간 6만여명의 방문객을 대상으로 제품 경쟁력과 브랜드 인지도를 자연스럽게 알린다는 계획이다. 테네시주는 LG전자의 미국 생산기지가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곽도영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상업용 세탁 시장에서 LG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들이 삼성전자 공식 교육 할인몰 '갤럭시 캠퍼스'의 '갤럭시 캠퍼스 100만 축하파티'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갤럭시 캠퍼스’, 누적 회원 100만명 돌파

삼성전자는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공식 교육 할인몰 ‘갤럭시 캠퍼스’ 누적 회원 수가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2021년 서비스 시작 이후 약 5년 만이다. 

갤럭시 캠퍼스는 제품 할인과 함께 사용 팁, 전용 커뮤니티, 회원 이벤트 등을 제공하는 교육 특화 플랫폼이다.

갤럭시 캠퍼스는 2021년 대학(원)생과 대학 교직원을 대상으로 시작해 2022년 고등학생, 2025년 초·중·고 교사로 가입 대상을 순차 확대하며 범위를 넓혔다.

회원 구성은 대학생 비중이 약 80%로 가장 높았다. 고등학생이 뒤를 이으며, 전체적으로 1020 세대 비중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가 많았던 제품군은 스마트폰이 가장 많았고, 워치·버즈 등 웨어러블, 태블릿, PC 순으로 집계됐다. 갤럭시 캠퍼스에서는 스마트폰과 PC, 태블릿, 웨어러블, 액세서리 등 18개 카테고리의 갤럭시 제품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콘텐츠 강화도 병행하고 있다. 갤럭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학습법을 소개하는 ‘갤럭시 팁스’, 교사용 수업 활용 콘텐츠인 ‘갤럭시 쌤꿀팁’ 등 교육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정보를 자체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AI 활용 공부 인증, 교사 AI 활용 수기 등 참여형 커뮤니티 이벤트도 운영 중이다.

삼성전자는 회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1월31일까지 ‘100만 축하 댓글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갤럭시 AI 아카데미’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통해 장학금과 모바일 쿠폰 증정 행사도 마련했다.

다이슨코리아가 배우 박보검을 공식 앰배서더로 선정했다. 다이슨코리아 제공

“집은 재충전의 공간”…박보검, 다이슨 새 얼굴로

다이슨코리아가 배우 박보검을 공식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측은 발탁 이유에 대해 “신뢰감 있고 대중과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박보검의 이미지가 엔지니어링을 중심으로 한 다이슨의 기업 철학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박보검은 ‘스팟앤스크럽 Ai 로봇청소기’ 출시 캠페인을 시작으로, 다이슨의 주요 신제품 홍보에 참여할 예정이다. 향후 가전 전반과 헤어기기까지 활동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박보검은 “나에게 있어 집은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공간이고, 그 공간을 더욱 쾌적하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데에는 기술이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며 “다이슨의 혁신적인 기술력에 늘 인상 깊었는데, 이 기술을 더욱 많은 분께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다이슨은 최근 △스팟앤스크럽 Ai 로봇청소기 △위생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다이슨 클린앤워시 하이진 물청소기’ △저소음 설계를 적용한 ‘다이슨 허쉬젯 컴팩트 공기청정기’ 등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

다이슨코리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소비자가 직접 최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운영한다.
이혜민 기자
hyem@kukinews.com
이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