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서울숲에 ‘러닝 베이스캠프’ 오픈…디비에이트 나이트로 4 시리즈 출시

푸마, 서울숲에 ‘러닝 베이스캠프’ 오픈…디비에이트 나이트로 4 시리즈 출시

기사승인 2026-01-23 10:11:22
푸마 제공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24일과 25일 양일간 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38에서 러닝화 ‘디비에이트 나이트로(Deviate NITRO) 4’ 시리즈 출시를 기념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푸마 러닝 베이스캠프를 콘셉트로, 지난 1월23일 출시된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4(디나 4)와 다음 달 12일 출시 예정인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엘리트 4(디나엘 4)’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팝업 공간에서는 푸마의 질소 주입 미드솔 기술인 ‘나이트로폼(NITROFOAM™)’을 중심으로 러닝화 주요 기술 요소를 소개한다.

‘디나 4’ 시리즈는 트레이닝부터 레이싱까지 활용 가능한 러닝화 라인업으로, 디나 4는 카본 파워플레이트와 새로운 나이트로폼 컴파운드를 적용해 추진력과 안정성을 강화했다. ‘디나엘 4’는 전작 대비 24g 가벼워진 170g(270 사이즈 기준)으로 경량화를 이뤄 기록 경신을 목표로 한 레이싱화로 포지셔닝됐다.

팝업스토어는 1층과 지하 1층으로 구성됐다. 1층에는 디나 4 제품 전시와 함께 2026 시즌 푸마 러닝 컬렉션 일부가 소개되며, 제품을 착용하고 외부 공간을 직접 달려볼 수 있는 트라이얼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지하 1층에서는 디나엘 4 전시와 함께 실내 러닝 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지하 1층에서는 국내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는 디나엘 4 런칭 에디션을 정식 출시 전에 공개하고, 현장 프리오더를 진행한다. 실내 트랙을 활용한 러닝 체험을 통해 착화감과 반발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팝업 기간 중 현장에서는 러닝 목표를 설정하는 위시 태그 만들기, 포춘 쿠키 이벤트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이날 오전 열린 팝업 현장 간담회에서는 푸마 글로벌 러닝 PLM 데미언 페리와 푸마코리아 풋웨어 MD 장보경 팀장이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4 시리즈의 개발 배경과 기술적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김희돈 푸마코리아 스포츠퍼포먼스 마케팅팀 팀장은 2026년 러닝 마케팅 계획을 공유했다.

푸마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4 시리즈를 중심으로 러닝 경험을 직접 제공하는 공간”이라며 “현장 체험과 프리오더를 통해 제품을 먼저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한편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4 시리즈는 푸마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전국 주요 매장에서 판매된다.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