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회의에는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해 혁신도시로 이전한 12개 공공기관장이 참석해 기관별 주요 홍보 사항을 공유하고, 혁신도시 활성화와 지역 상생 발전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진주시는 혁신도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이전이 기존 혁신도시로 추진될 수 있도록 범시민적 공감대 형성과 분위기 조성에 대한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아울러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운영 중인 진주시 농특산물 쇼핑몰의 설맞이 할인 행사와 유등 문화의 거점 공간인 '진주빛마루' 개관·운영에 대해서도 임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당부했다.
또한 진주시는 올해 하반기 개소를 앞둔 '미래항공기체(AAV) 실증센터'를 소개하며, 진주시가 우주항공산업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관심과 성원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올해 대통령배 전국 남녀펜싱선수권대회, 제37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 등 대규모 체육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홍보 협조를 당부했다.
이 밖에도 진주형 MaaS(통합교통서비스)와 하모콜버스(DRT) 등 스마트 교통 시스템 이용 확대를 통해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혁신도시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방안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조규일 시장은 "이전 공공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혁신도시의 정주 여건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지역 경제도 활력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이전 공공기관이 상호 공감대를 바탕으로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이전 유치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