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대, 충남 RISE 늘봄 3권역 우수사례 공유

공주교육대, 충남 RISE 늘봄 3권역 우수사례 공유

건양대학교, 나사렛대학교, 충남도립대학교 컨소시엄

기사승인 2026-02-04 09:56:11
충남 RISE 늘봄 3권역 사업단 주관 컨소시엄 연합 우수사례 발표회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공주교육대학교
우수사례 발표 모습. 공주교육대학교

공주교육대학교는 충남 RISE 늘봄 3권역 사업단 주관으로 건양대학교, 나사렛대학교, 충남도립대학교와 함께 '컨소시엄 연합 우수사례 발표회'를 지난 1월 30일 대전 인터시티 호텔에서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공주교육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발표회는 충청남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늘봄 프로그램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컨소시엄 대학 간 협력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4개 대학 관계자와 늘봄 프로그램 강사들이 참석해 현장 중심의 다양한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늘봄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사들의 우수 수업사례 발표를 통해 실제 교육 현장에서의 운영 경험과 교육적 성과가 소개됐으며, 늘봄 프로그램의 질적 수준과 현장 적용 가능성을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평했다. 

이와 함께 각 대학은 대학별 늘봄 프로그램 운영 성과와 추진 사례를 발표하며, 지역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늘봄 프로그램 운영 결과를 공유했다. 이를 통해 컨소시엄 대학 간 우수 사례를 상호 확산하고, 향후 공동 협력과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루어졌다.

한규정 공주교육대학교 교수(늘봄지원센터장)는 “이번 우수 수업사례 발표회는 지난해 여름방학 이후 충남 RISE 늘봄 3권역에서 운영된 다양한 프로그램 가운데 우수 수업 사례를 발굴·공유함으로써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강사들에게 자기 연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수업 역량이 우수한 강사에게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우수 사례를 체계적으로 공유·확산하는 노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주교육대학교는 2026년도에도 충남 RISE 늘봄 3권역 사업단의 주관 대학으로서 지역 늘봄 프로그램의 지속 가능한 운영과 현장 중심 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이어갈 계획이다.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