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삼영 교육감 예비후보, 원주서 북콘서트 개최  

강삼영 교육감 예비후보, 원주서 북콘서트 개최  

국회의원 등 700여 명 참석
모든 아이가 빛나는 제3세대 진보교육 제안

기사승인 2026-02-07 18:59:57
강삼영 전국교육자치혁신연대 상임대표의 북콘서트가 7일 원주에서 개최됐다.

오는 6월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 선거 출마를 선언한 강삼영 전국교육자치혁신연대 상임대표 출판 기념회가 7일 원주에서 개최됐다.

'강삼영의 모두가 빛나는 강원교육'을 주제로 한 이번 출판 기념회는 700여 명이 참석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사인회와 북콘서트로 진행됐다.

강삼영 대표는 '저자와의 대화'를 통해 교사 재직 시절의 일화와 강원교육의 현실 등을 이야기하고, 모두가 행복한 교육, 강원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교사의 교권과 전문성 보장 등 저서에 풀어낸 강원 교육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맞춤형 교육 실행 방안을 소개했다.

7일 원주에서 개최된 강삼영 전국교육자치혁신연대 상임대표 북콘서트.
이날 축사를 통해 우상호 전 정무수석은 "함께 협력해 모두가 빛나는 이란 표현으로 강원교육과 행정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하고, 민병희 전 강원교육감은 "강원의 모든 아이들의 꿈이 이뤄지는 강원교육을 만드는 것이 강삼영 대표의 꿈인데, 그 꿈이 꼭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강삼영 대표는 이어진 대화를 통해 "모든 아이들이 힘든 시간을 넘은 뒤에 찾아오는 높은 성취의 순간"을 경험하도록 하는 것이 '모든 아이가 빛나는 강원교육'이라며 대한민국이 한 단계 더 날아오르기 위해 혁명적인 교육전환이 필요하고, 이 대전환에 강원교육이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재영 기자
hanfeel@kukinews.com
한재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