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 제65회 3·1민속문화제 ‘서부장군 추대식’ 개최

창녕 제65회 3·1민속문화제 ‘서부장군 추대식’ 개최

기사승인 2026-02-12 15:12:39 업데이트 2026-02-13 01:54:04
제65회 3·1민속문화제 서부추진위원회는 11일 창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서부장군 추대식을 개최했다.

서부추진위원회는 지난달 30일 발대식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으며, 이날 추대식으로 3·1민속문화제의 꽃이며 서부추진위원회를 이끌어갈 3장군들을 공식적으로 추대하면서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성낙인 군수가 창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서부장군 추대식에서 장군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추대식에서는 서부 대장으로 허진도 퇴천이장, 중장에는 조철진 창녕읍체육회장, 소장에는 박태승 새마을문고창녕읍지부장이 각각 추대됐으며, 3장군들은 서부추진위원회의 명예를 걸고 전통문화 계승과 군민 화합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허진도 대장은 “수락사에서 서부 대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읍민 여러분의 자부심을 드높이고 모두가 하나되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봉근 읍장은 “서부장군으로 추대되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역사와 전통을 잇는 이번 3·1민속문화제가 안전하고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제65회 3·1민속문화제는 오는 28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3월 3일까지 4일간 창녕군 영산면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창녕군, 설 명절 전 물가 현장 점검 나서

창녕군은 11일 경상남도 물가책임관과 군 물가담당이 합동으로 설 명절 전 물가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명절을 앞두고 올바른 상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대합면 소재 마트 등 현장을 방문해 △명절 성수품 가격 동향 확인 △가격 표시제 이행 여부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 여부 등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에는 경남도 물가책임관(창녕군 담당) 신종우 도시정책국장과 심상철 창녕군 부군수가 참석해 세심한 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현장에서 지역경제와 물가 현황에 대한 상인들의 건의 사항도 청취했다.
 
심상철 부군수는 “지역 상인과 이용객 모두가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명절 물가 현장 점검을 통해 올바른 상거래 질서 확립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포농협·대합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려운 이웃에 라면 기탁

우포농협(조합장 임동섭)과 대합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천일, 김옥화)에서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라면 31박스를 기탁했다.


임동섭 조합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설 명절을 맞이해 대합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역복지 나눔 활동에 동참하게 됐다”며 “우리 조합도 지역 주민과 상생하는 마음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일 민간위원장은 “2026년 첫 나눔 사업을 우포농협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올해도 복지사각지대 없는 대합면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국전력공사 창녕지사, 성금 100만원 기탁

한국전력공사 창녕지사(지사장 오영호)에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오영호 지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창녕군아동위원협의회 설 명절 위문품 전달

창녕군아동위원협의회(회장 조순호)는 11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저소득 아동을 대상으로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번 위문품은 240만원 상당의 식품꾸러미로 구성된 선물상자로 마련됐으며, 협의회 위원들이 직접 발굴한 저소득 가정 아동 50명에게 전달됐다. 위원들은 아동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각 가정을 방문해 위문품을 건네고 안부를 살폈다.

조순호 회장은“작은 정성이지만 아이들이 밝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아동들을 세심히 살피며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