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VDL·유시몰, 동남아 온라인서 급성장…쇼피·라자다서 성과

LG생활건강 VDL·유시몰, 동남아 온라인서 급성장…쇼피·라자다서 성과

기사승인 2026-02-19 14:06:13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색조 브랜드 VDL과 오랄뷰티 브랜드 유시몰이 동남아시아 온라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며 매출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VDL은 지난해 5월 동남아 1위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에 입점한 이후 매출이 크게 늘었다. 2025년 12월 기준 매출은 입점 첫 달 대비 네자리 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태국 쇼피 프라이머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에 올랐다.

성장 배경에는 대표 제품인 ‘컬러코렉팅 프라이머’가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확산됐고, 쇼피의 물류망을 활용해 배송 기간도 기존보다 크게 단축했다.

오랄뷰티 브랜드 유시몰 역시 태국 시장에서 성과를 냈다. 대표 제품 ‘화이트닝 퍼플코렉터 치약’은 지난해 12월 태국 라자다(Lazada)에 출시된 당일 억대 매출을 기록했다. 그룹 GOT7 멤버 뱀뱀을 모델로 기용한 마케팅도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유시몰은 론칭 당월 라자다 오랄케어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으며, LG생활건강은 관련 성과를 바탕으로 쇼피와 라자다의 글로벌 어워즈에서 각각 수상했다.

LG생활건강은 동남아 시장에서 검증된 히트 제품을 중심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