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SK머티리얼즈 분할·합병에 ‘찬성’ 결정

국민연금, SK머티리얼즈 분할·합병에 ‘찬성’ 결정

제18차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 개최

기사승인 2021-10-26 14:34:33
사진=국민연금공단 제공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국민연금이 SK머티리얼즈의 분할 및 합병에 찬성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는 26일 제18차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를 개최해 29일 열릴 예정인 SK머티리얼즈 임시주주총회안건의 의결권행사 방향을 심의했다. 이번 심의는 국민연금기금운용지침 제17조의3 제5항에 따라 기금운용본부가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에 의결권행사방향 결정을 요청해 이뤄졌다.

수탁위는 SK머티리얼즈 분할계획서 승인및 합병계약서 승인의 건 모두 ‘찬성’하기로 결정했다. 분할계획서 승인의 건과 관련해 분할계획의 취지 및 목적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을 때, 지배구조 개선 등 긍정적 측면을 고려하여 찬성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일부 위원들은 주주가치 훼손 우려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합병계약서 승인의 건에 대해서는 합병 목적, 합병 비율, 합병 후 지분율 변화 등을 고려해 조건부 찬성을 결정했다. 의사결정 마감일 기준 주가가 주식매수예정가액보다 높은 경우를 조건으로 찬성하고, 그 외에는 주식매수청구권 확보를 위해 기권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SK와 SK머티리얼즈는 지난 8월 이사회를 열고 존속 지주회사와 특수가스 사업회사로 물적분할을 하기로 의결했다. 29일 열릴 주주총회에서 승인을 받아 존속 지주회사를 SK와 합친다는 것이 목표다. 현재 SK머티리얼즈의 최대주주는 SK로 49.1%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기주식 15.1%를 제외한 나머지 지분은 35.8% 수준이다. 이 때문에 국민연금과 개인주주들이 모두 반대해도 합병 무효 조건에는 미치지 못한다.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