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부설고 - 하나금융투자, '기부' 업무협약

공주대부설고 - 하나금융투자, '기부'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1-11-08 12:52:43
공주대 부설고 - 하나금융투자가 기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은형)는 공주대부설고(교장 윤현수)와 ‘하나금융투자 기부美 서비스’를 통해 학교 교육력 증진을 지원하는 기부 서비스 업무 협약을 5일 체결했다.

공주대부설고는 ‘공교육의 자존심’을 신조로 사교육 없는 교육환경을 통해 매년 다수의 학생을 명문대학교에 진학시키는 것으로 유명하다. 공주대부설고는 전국과 충남에서 각각 50%씩 우수 학생을 선발하여 학교의 교육력을 극대화하는 노력을 하고 있는 학교로 알려져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공주대부설고에 협약 축하금으로 500만 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 조성 및 재단 후원 업무 협약을 통해 하나금융투자는 재단에 후원을 원하는 고객의 금융상품 등에서 발생하는 상품 보수 및 수수료의 일부를 고객의 이름으로 공주대부설고에 기부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고객은 계좌 개설 시 공주대부설고에 기부한다는 신청 절차만 거치면 추가적인 비용 없이도 본인이 가입한 금융상품에서 발생하는 하나금융투자 수수료 수입의 일부를 공주대부설고에 기부할 수 있다. 또 연말정산 시 기부에 따른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하나금융투자 기부美 서비스’는 지난 2010년부터 도입한 금융을 통한 사회공헌 서비스로 금융상품 계좌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수입 등 영업수익의 일부를 분기에 한 번씩 고객이 지정하는 공익기관에 해당 고객의 이름으로 기부해 주는 금융서비스이다.

공주=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