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 새마을운동중앙회, 밝고 건강한 '지역발전 - 인재양성' 업무협약

공주대 - 새마을운동중앙회, 밝고 건강한 '지역발전 - 인재양성'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1-12-23 22:53:11
국가 및 지역발전과 인재양상을 위한 공주대-새마을운동중앙회 업무협약식 장면.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23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국가 및 지역발전과 인재양상을 위한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식은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원성수 총장을 비롯, 유석호 학생처장, 새마을운동중앙회 염홍철 회장, 충청남도새마을 이경용 회장, 공주시 새마을 백승근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국가 및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협력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유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탄소중립 실현과 지역사회와 상호 교류를 통해 공동발전 및 봉사활동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은 지역 산업과 지역 혁신성장 연계 공동사업 개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 대학 내 대학생 새마을운동 동아리 운영 및 관리지원, 국내외 새마을운동 봉사활동 관련 프로그램 대학생 참여, 교육, 학술관련 연구 및 행사의 지원, 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원성수 총장은 “새마을 운동 기본이념과 공주대가 국립대학으로써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해야 하는 역할로 공동체 운동에 적극 동참하겠다”며 “공익적 봉사활동을 통해 밝고 건강한 지역 발전 및 인재양성을 위해 상호 소통하며 상생발전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주=오명규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