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박물관(관장 한수)은 2022년 임인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온라인 동영상 퀴즈와 고향방문객을 위한 체험프로그램 이벤트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일상회복을 기원하며, 코로나19 방역지침 및 거리두기 철저준수로 지친 방문객들에게 편안하고 의미 있는 명절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 SNS, 누리집, 온라인 퀴즈 참여 모바일 문화상품권 증정 이벤트
국립공주박물관 누리집과 SNS를 이용한 문제 정답자 총200명(1일 정답자 선착순 100명씩)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참여기간은 27, 28일 2일간으로, 문제는 당일 10시 1문제씩 2일간 공개토록 할 예정이며, 정답쓰기 참여는 가능하나 정답자 중복선정은 불가하다. 모바일 문화상품권 2.15까지 발송한다.
참여방법은 ① 국립공주박물관 누리집 접속 ② 새소식 온라인 퀴즈쇼 클릭 ③ URL접속후 동영상 상영 ④ 소식/참여 → 관람후기 → 본인인증→ 정답제출하면 된다.
▲고향방문 관람객을 위한 '추억의 뽑기' 기념상품 증정 이벤트
국립공주박물관은 설명절을 맞이하여 고향을 방문한 관람객에게 1인1개 뽑기로 1등부터 8등까지 구분한다. 행사는 29, 30일 11:00부터 상품 소진시까지로 은잔, 텀블러, 우산, 에코백 등 기념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수 공주박물관장은 "일상회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반가운 가족과 함께 따뜻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맞이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직도 끝나지 않은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주=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