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지역예술인을 위한 2차 지원사업으로 2개 분야에 총 1억4천3백만 원 규모로 공모사업을 진행한다(포스터).
문화향유활동 지원사업은 관내 문화향유 불균형 완화와 예술단체의 활동기회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조건은 노인, 장애인 등 문화취약계층과 읍·면 지역 등을 찾아가서 문화활동을 펼치는 사업이어야 한다. 연극, 무용, 음악, 전통, 예술체험활동 등 5개 분야에서 20개 예술단체를 선정하며, 단체별 상한액은 5백만 원이다.
지역문화예술단체 행사지원사업은 예술단체가 지역예선 등을 통해 창작 수준을 높이고 전국대회에 출전해 지역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국 규모 문화예술행사의 지역예선 개최 실적이 1회 이상 있거나 최근 4년간 주최 또는 주관한 예술활동 실적이 3회 이상인 세종시 소재 문화예술단체면 신청 가능하다.
공모 신청은 3월 3일부터 17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누리집(ncas.or.kr)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sjcf.or.kr) 또는 전화(044-850-0531, 0534)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재단은 다양한 예술인의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예술지원사업을 통해 총 1건만 지원하고 있으며, 1차 공모로 진행된 공연장상주단체·전문예술창작·청년예술창작 지원 사업에 선정된 예술인(단체)은 본 공모에 신청할 수 없다.
세종=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