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작은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2인 이색 작가초대석 등 진행

공주시 작은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2인 이색 작가초대석 등 진행

기사승인 2022-03-22 22:16:32
공주시 작은도서관 독서프로그램 운영 모습.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상반기에 관내 작은도서관에서 시민 맞춤형 독서문화강좌를 운영하기 위해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4 - 6월 3개월간 총 5개 작은도서관에서 각 지역에 거주하는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전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먼저, 옥룡동 작은도서관은 성인을 대상으로 ▲리본&플라워 공예, 어린이집 유아를 대상으로 ▲그림책 쏙 미술 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금학동 작은도서관에서는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환경지킴이와 독서동아리 활동을 위한 ▲책몽夢치 프로그램과 초등 전학년 대상 비건 요리 강좌 ▲푸른지구안내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관골행복 작은도서관은 어르신 대상 ▲실버 보드게임, 초등 저학년 대상 ▲꼼지락 책공작소를 실시한다.

새뜸행복 작은도서관에서는 신월돌봄센터 아동 대상 ▲그림책 마음치료, 성인 대상 ▲힐링공예 쉼표, ▲고전 같이 읽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공주예술전문 작은도서관은 한국예총공주지회와 연계해 지역 문화예술인이 참여하는 프로그램 ▲2인 이색 작가초대석을 소설가 손영미와 길담서원 운영자 이재성을 초대해 운영한다.

아울러 2022년 작은도서관 도비 지원 사업인 성인 대상 ▲목공예체험 프로그램과 일반 시민 대상 ▲그림책 큐레이터 2급 양성과정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웅진도서관 관계자는 "프로그램 접수는 오는 24일부터 공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ongjulib.go.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며,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 웅진도서관팀(☏041-840-2205)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전했다.

공주=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