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단속 [김해소식]

김해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단속 [김해소식]

기사승인 2023-03-29 14:08:29
김해시가 4월3일부터 28일까지 26일간 김해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을 진행한다.

단속 대상은 물품 판매나 용역의 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환전하는 행위, 실제 매출금액 이상의 거래로 상품권을 환전하는 행위, 가맹점 등록제한 업종을 영위하는 행위, 상품권 결제를 거부하거나 현금 결제에 비해 불리하게 대우하는 행위 등이다.


시는 상품권 운영대행사인 한국간편결제진흥원에서 제공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전에 부정유통 의심거래를 추출해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 내 '상품권 건전유통지원단'과 부정유통 의심 가맹점을 합동 점검한다. 

단속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단속기간 동안 부정유통신고센터도 운영한다. 

상품권 부정유통행위가 적발된 경우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가맹점 등록 취소나 부당이득 환수 또는 최대 20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며 심각한 위반행위일 경우 관련기관에 수사 의뢰를 요청한다.

시는 정부의 '2023년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지원 사업 종합지침'에 따라 4월1일부터 김해사랑상품권 보유 한도를 1인당 최대 200만원에서 150만원 이내로 변경한다.

이는 상품권을 대량구매한 뒤 고가의 물품을 구매하는 등 지역사랑상품권 정책 취지에 맞지 않는 사례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시는 김해사랑상품권 부정유통을 방지하면 자금순환과 소비진작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해 연지공원 음악분수 확대 운영

김해 시민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김해시 대표적 쉼터인 연지공원 음악분수 운영 시간이 대폭 확대한다.
시는 음악분수 운영 횟수를 매일 5회 추가해 4월부터 10월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20분간 가동한다.


종전에는 3월~4월, 10월에는 오후 1시에서 7시까지 2시간 간격으로 운영했다. 이용객이 많은 5월~9월은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각각 20분간 가동하고 있다. 

월·목요일을 제외한 평일에는 오후 8시부터 40분간 더 화려해진 조명으로 레이저쇼와 분수 공연을 선보인다. 여름철인 7월과 8월에는 매주 토요일 분수 공연 후 워터스크린으로 영화도 상영한다.

이로써 연지공원은 올 여름에는 가족과 연인 등 시민들의 무더위를 식히는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지공원은 인공호수(2만4000㎡)를 중심으로 한 수변공원으로 음악분수와 다양한 수생식물, 꽃나무로 꾸민 산책로, 조형물, 편의시설들을 갖춰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