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망개떡 캐릭터 ‘팥꼬프렌즈’ 탄생 [의령소식]

의령 망개떡 캐릭터 ‘팥꼬프렌즈’ 탄생 [의령소식]

기사승인 2023-06-12 23:51:15
경남 의령군은 대표 특산물인 망개떡에 캐릭터를 입혀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었다.


군은 망개떡 캐릭터 ‘팥꼬프렌즈’를 개발, 상표 출원했다.

‘팥꼬프렌즈’는 팥 모양의 코와 망개잎 망토를 두른 다양한 앙금 ‘친구들’을 합한 것으로 망개떡 특유의 말랑한 속성을 귀여운 이미지를 표현했다.



◆의령군, 농사용 전기요금 인상액 일부 지원

의령군은 농사용 전기요금 대폭 인상으로 가중된 농가의 경영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오는 15일까지 ‘농사용 전기요금 인상액 지원’ 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은 관내 주소를 두고 농사용 전기를 사용하는 농업인·농업법인·생산자단체로 종자생산업·육묘업·축산업 등은 허가받은 시설과 농업인만 가능하다.

지원금은 올해 1~3월 부과된 한전 전기사용 요금에 대해 인상분의 50%인 kwh당 12원을 지원하며, 1인당 지원 최대한도는 1500만원이다.

신청은 신분증과 본인통장사본, 전기요금지로영수증 등을 지참하여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의령군, 귀농인 농업창업·주택구입 지원

의령군은 내달 10일까지 2023년 하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은 귀농 초기 주거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영농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고정금리(연 1.5%) 또는 변동금리 중 선택 가능하며, 상환방식은 5년 거치 10년 원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으로 융자를 지원한다.

가구당 대출한도는 농업창업자금 3억원, 주택구입자금 7500만원으로, 대출금액은 대출한도 이내에서 융자배정액, 대상자의 사업실적과 대출취급기관의 대상자에 대한 신용 및 담보평가 등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 최종 결정된다.



◆의령군, 마늘 생장점 유래 우량종구 분양

의령군은 군농업기술센터에서 증식한 마늘 생장점 유래 우량종구를 마늘재배 대표 농가에 분양했다.

분양한 우량종구는 대서종 마늘로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양파연구소에서 조직배양을 통해 생산한 씨마늘 200kg을 의령군농업기술센터에서 증식한 것이다.


분양 대상은 의령군 양파·마늘 생산자 협회의 추천을 받은 농가로, 주산 읍·면 대표 15농가에 총 2000kg를 공급했다.

군은 분양농가를 대상으로 마늘 주아재배 기술교육과 현장지도를 통해 우량종구가 인근 마늘재배 농가에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의령청년회, 집수리 재능기부 봉사활동

의령군 희망복지지원단은 사회단체인 의령청년회(회장 추무진)와 협력해 주거취약 세대를 위해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회장을 비롯한 24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지난 6월10~11일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정면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세대 건축물철거 및 가설건축물 신축을 돕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