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대, 재학생 취업역량 교육 인기 

마산대, 재학생 취업역량 교육 인기 

기사승인 2023-09-18 18:13:56
마산대학교가 재학생들의 취업능력을 강화하고 취업 후 원활한 직장생활을 위한 인문·디지털 소양교육이 인기를 끌고 있다.

18일 마산대 교수학습지원센터에 따르면 직장생활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에티켓에 대한 산업체의 요구를 반영해 ‘MU Soft skill UP’ 프로그램을 지난 8월 말부터 이달 말까지 약 한 달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조직참여 성향 등을 고려한 활동형 특강으로 학생 개개인의 소프트 스킬을 함양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또 창의융합 역량을 강화하고자 ‘Digital literacy(디지털 리터러시) UP’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디지털 리터러시 UP은 디지털 시대의 학습 환경 변화와 사회 변화에 대응해 재학생들의 디지털 역량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데이터, 코딩, 미디어 등과 관련된 활동형 특강과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기초 지식을 교육한다.


최은희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시대에 부응하는 역량과 소프트 스킬을 고루 갖춘 유능한 인재로서의 성장이 기대된다"며 "특히 올해부터는 교육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에게 인문소양 인증서, 디지털소양 인증서를 발급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산대는 지난해 두 프로그램을 시행한 결과, 각각 4.6(5점 만점), 4.54(5점 만점)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