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15일 모바일ㆍ인터넷뱅킹 일부 금융서비스 '일시 중단' [금융소식]

BNK경남은행, 15일 모바일ㆍ인터넷뱅킹 일부 금융서비스 '일시 중단' [금융소식]

기사승인 2023-10-08 01:04:11
BNK경남은행이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에 따라 오는 15일 0시부터 18시까지 총 18시간 동안 모바일ㆍ인터넷뱅킹 일부 금융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해당 시간 동안 △대출 신규ㆍ기한 연장 △5년 이전 수신 거래 내역 조회 (2017.12.31이전거래) △카드 신규ㆍ추가발급 △펀드(웰스타로보) 신규ㆍ포트폴리오 설계 △기타 금융거래 종합보고서 조회 등 업무가 중단된다.


다만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잔액 조회 및 이체, 신용ㆍ체크카드 등 대부분의 업무는 이용 가능하다.

IT본부 임정택 상무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자 한다. 빠른 시간 내에 업그레이드 작업을 완료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참고로 작업 진행 상황에 따라 이용 중단 시간이 일부 변경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모바일ㆍ인터넷뱅킹 일부 금융서비스 중단 시간 동안 각 단계별 진행사항 점검, 모니터링 실시 등 모든 작업을 관리하는 추진 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BNK부산은행, MZ세대 직장인 커뮤니티 플랫폼 오픈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MZ세대 직장인의 즐거운 일상을 응원하기 위한 커뮤니티 플랫폼 ‘라이프먼데이클럽’ 서비스를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라이프에 오픈했다.

‘라이프먼데이클럽’은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베러먼데이클럽’과 연계해 클래식, 와인, 로스팅, 플로깅 등 다양한 주제로 클래스, 모임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부산은행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22일까지 ‘와인과 클래식을 함께 즐길 직장인을 찾습니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추첨을 통해 이벤트에 초대된 70명에게는 10월28일 장전동 소재 ‘시네마 파라다이스’에서 진행하는 영화 OST를 주제로 한 클래식 공연과 만찬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양욱 디지털마케팅부장은 "이번 ‘라이프먼데이클럽’ 서비스가 MZ세대 직장인 고객에게 새로운 충전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