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 가입자 정보는 DC/IRP 퇴직연금 가입 시 고객이 입력한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통지 동의 등 고객정보이며 퇴직연금 가입자 정보에 등록된 연락처로 해당 고객의 DC/IRP 퇴직연금 관련 정보 및 가입자 교육 자료가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퇴직연금 가입자 정보 중 한가지 항목이라도 변경한 DC/IRP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 1매를 지급한다.(휴대폰 및 이메일 등록 필수)
퇴직연금 개인정보 확인 및 이벤트 참여 방법은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App) 상품관리 메뉴에 접속해 가입자가 직접 변경하거나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이정훈 신탁사업단장은 "퇴직연금 가입자 정보 업데이트는 디폴트옵션 등 변경된 퇴직연금 제도 안내 및 고객 운용현황 보고서, 가입자 교육자료 등 퇴직연금 관련 중요한 안내자료를 놓치지 않고 받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 및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고객의 퇴직연금 자산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퇴직연금 상담센터'를 운영 중이다.
퇴직연금 상담센터는 퇴직연금제도 신규ㆍ관리ㆍ지급 등 제도운영 상담을 비롯해 퇴직연금 운용상품 만기, 퇴직연금 미운용자산,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등을 안내해준다.
◆경남농협, LG세이커스와 스포츠마케팅 상생협약 체결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10일 창원실내체육관에서 프로농구단 LG세이커스(단장 한상욱)와 '경남 농축산물 소비촉진과 사회공헌 확산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농업·농촌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지속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경남농협은 2023-2024시즌(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홈경기마다 관람객에게 우리 농축산물 경품을 증정함으로써 즐거움과 건강을 선사하고, LG세이커스 프로농구단은 전광판을 통해 경남 농축산물을 소개함으로써 경남 농축산물 소비촉진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또한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힘이 될 수 있도록 LG세이커스 프로농구단이 경기에 승리할 때마다 농축산물을 적립해뒀다가 시즌 종료 후 선수단과 함께 지역 소외계층에 기부할 계획이다.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은 "경남농업인과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LG세이커스 프로농구단과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이번 시즌 창원 LG세이커스 농구단의 우승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