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2023 BNK경남은행배 경남 기관・기업체・생활체육 축구대회' 개최 [경남소식]

BNK경남은행, '2023 BNK경남은행배 경남 기관・기업체・생활체육 축구대회' 개최 [경남소식]

기사승인 2023-10-23 00:25:41
BNK경남은행은 21일과 22일 양일간 '2023 BNK경남은행배 경상남도 기관・기업체・생활체육 축구대회'를 개최했다.

창원축구센터 주경기장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도내 20개 기관・4개 기업체・6개 생활체육 선수단이 참가했다.

개회식에서 신태수 부행장은 지난해 우승팀인 창원교육청으로부터 우승기를 반환 받은 뒤 지역 축구 유망주 6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2023 BNK경남은행배 경상남도 기관・기업체・생활체육 축구대회는 BNK경남은행과 인제대학백병원의 개막 경기를 시작으로 진행됐다.

기관부에는 BNK경남은행, 고성군청, 창원시청A・B, 김해문화재단, 인제대백병원, 한국재료연구원, 경남테크노파크, 김해시청, 창원중부경찰서, 경남소방본부, 창원시설공단, 김해도시개발공사, 경남도청, 창원대학교, KT창원지사, 육군종합정비창A・B, 마산동부경찰서, 창원레포츠파크가 토너먼트 방식으로 예선을 치렀다.

기업체에는 대흥알앤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해성디에스, 경남에너지가 참여해 맞붙었다.

50대부 생활체육에는 마산, 양산, 김해, 창녕, 함안, 창원이 경합을 펼쳤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2023 BNK경남은행배 경상남도 기관・기업체・생활체육 축구대회 경기 결과에 따라 단체상과 개인상을 시상했다. 



◆경남수학문화관,'2023 경남체험수학축전'개최

경상남도교육청 경남수학문화관(관장 전현수)은 21일 '수학, 우리 삶에 스며들다'라는 주제로 '2023, 경남체험수학축전'을 창원문성대학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70개의 수학체험부스 외에 예술‧놀이‧산책‧운동‧구조물로 즐기는 수학, 수학대중강연, 수학개념사진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2만여 명의 체험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학교수학체험부스에서는 북면초등학교 외 59개의 도내 초・중・고등학교가 참여해 우리 일상생활에 속에 친숙하게 스며있는 수학·SW의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부스를 운영했고, 예술로 즐기는 수학에서는 큐브로 작품을 디자인해 보는 체험을 통해 수학적인 요소가 예술과 융합할 수 있음을 알려줌으로써 체험에 참가하는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구조물로 즐기는 수학에서는 다양한 수학대형구조물과 수학적 원리를 손으로 직접 만들어 보고 원리를 깨우칠 수 있도록 소형구조물을 함께 체험함으로써 수학에 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뿐만 아니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우리의 일상 속 수학을 발견하고 수학에 흥미를 갖게 되며 무엇보다 학생들이 자신의 수학적 사고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남수학문화관은 오는 11월4일에도 양산 워터파크에서 경남체험수학축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