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메디칼, 여가부 가족친화 인증기업 선정

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메디칼, 여가부 가족친화 인증기업 선정

유연근무·전문가상담 등 지원

기사승인 2023-12-20 16:13:00
존슨앤드존슨의 국내 제약 사업 부문인 한국얀센과 의료기기 사업 부문인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여성가족부가 인증한 가족친화 기업에 선정됐다고 20일 전했다. 존슨앤드존슨


존슨앤드존슨의 국내 제약 사업 부문인 한국얀센과 의료기기 사업 부문인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여성가족부가 인증한 가족친화 기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일·가정 양립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제도와 혜택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도 계속해서 주 2회 원격 근무가 가능한 ‘J&J 플렉스’와 선택적 근로시간제 등 유연 근무를 지원하고, 법정 휴가 외에 자율적으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패밀리 데이’와 ‘리프레시 데이’, ‘생일 휴가’ 등의 유급 휴가를 부가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남녀 직원 모두를 위한 출산 및 육아 관련 휴가·휴직 제도를 시행해 국가 통계 평균을 상회하는 남성 직원 참여율을 기록하고 있다. 임직원의 직계 가족까지 건강 검진과 재무, 법률 등 전문가 상담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는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EAP)도 상시 운영한다.

임직원의 자녀를 일터로 초청하는 ‘차일드케어 캠프(Childcare Camp)’를 통해 부모의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갖는 한편, 여성 리더십 및 포용 등의 임직원 위원회를 구성해 사내 교육과 네트워킹을 이어가며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김나영 존슨앤드존슨 One HR 전무는 “일과 가정 사이 균형을 통해 얻는 안정감을 바탕으로 개인이 더욱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인재 개발 기회를 지원해 충분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변함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가족친화 인증기업 제도는 여성가족부가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 기관을 가려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박선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