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일자리 정보가 한 눈에” 군, 카카오톡 채널 개설·운영 [산청소식]

“산청군 일자리 정보가 한 눈에” 군, 카카오톡 채널 개설·운영 [산청소식]

기사승인 2024-01-24 15:36:34
산청군은 일자리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산청군 일자리정보 카카오톡 채널’이 개설돼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사업은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구직자와 구인 업체에게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신속하고 손쉽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자리 정보를 얻고자 하는 구직자는 카카오톡 검색창에 ‘산청군 일자리정보’를 검색한 후 친구추가를 하면 받아 볼 수 있다.

특히 민간·공공분야 채용정보뿐만 아니라 지역 내 채용행사 홍보, 구인·구직 등록방법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돼 구직과 구인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산청군, 신안면 배후마을 반찬배달 서비스 돌입

산청군은 ‘신안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배후마을 반찬배달 서비스에 돌입했다.

이번 배후마을 반찬배달 서비스는 신안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영자)와 산청지역자활센터(센터장 노준석)의 업무협약에 따라 교통 접근성이 낮고 영양 섭취가 불균형한 배후마을 어르신들의 영양을 보충하기 위해 시행한다.


한정된 예산 내에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상자를 지난해 65세 이상(549명)에서 올해 70세 이상(484명)으로 축소해 반찬 메뉴를 보완했다.

반찬배달 서비스는 신안면 배후마을을 3구역으로 나눠 총 42개 마을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설 명절 전까지는 2회가 제공된다.



◆산청군 신등면 양재승씨, 이웃돕기 성금 기탁

산청군 신등면 양재승(일호건설· 일호중기 대표)씨가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양재승씨는 “기탁한 성금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지원돼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환원이라는 측면에서 지역발전에 보탬이 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오부면 이장협의회, 정도정 기자에 감사패 전달

산청군 오부면 이장협의회가 정도정 브릿지경제 경남취재본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해 눈길을 끈다.

이번 감사패는 해마다 이웃돕기 성금 기탁 등 오부면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17개 마을의 뜻을 담아 전달됐다.


정도정 본부장은 넉넉지 않은 생활 여건 속에서도 언론계에 입문한 2014부터 수년간 오부면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과 저소득 가정에 1000만원 상당의 성금품을 기탁하는 등 선행을 이어가며 고향 사랑에 앞장서 귀감이 되고 있다.

정도정 본부장은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에 작은 정성을 담아 나눔을 실천해왔다”며 “주민들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받아 기쁘며 앞으로도 오부면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