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검현장에는 김해시와 김해동·서부소방서, 전기안전공사, 민간전문가로 구성한 합동점검반이 동행했다.
점검반은 전통시장 화재 발생 예방을 위해 소방과 피난시설 유지관리 실태를 비롯해 전기설비 작동 여부, 전기콘센트와 접지 상태를 중점으로 점검한다. 더불어 전열기와 가스버너 올바른 관리법도 설명한다.
점검과정에서 지적된 사안들은 설 연휴 전에 미리 조치한 이후 2월 말까지 보완한다. 고물가에 대응해 설 성수품 물가 점검과 함께 민생경제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김해 주민자치회통합누리집 2월1일부터 서비스 시작
김해시 주민자치회통합누리집이 2월1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역 내 19개 읍면동 주민자치회의 전용 통합누리집을 모두 구축했기 때문이다.
주민자치회 통합누리집은 주민참여형 예산으로 추진한 온라인 주민자치 참여 공간이다.
누리집은 읍면동별 주민자치회 활동과 자치사업 등을 상시 공유한다. 주민총회 온라인 투표 참여와 지역 주민 의제들도 제안할 수 있다.
시청 누리집 메인화면 상단 '주민자치포털'을 클릭하면 읍면동별로 '주민자치회 기본 정보'와 '주민자치회 소식과 활동'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통합누리집을 구축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이 공감하고 체감하는 자치사업들을 주민자치회에서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접속방법은 포털에서 '김해시청' 검색을 한 이후 '시정포털' 상단에 '주민자치포털'를 클릭하면 된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