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6일 (일)
경기도, 수소산업 육성 위한 ‘수소융합클러스터 협의체’ 발족

경기도, 수소산업 육성 위한 ‘수소융합클러스터 협의체’ 발족

기사승인 2024-04-03 12:11:20
2일 경기바이오센터에서 열린 '경기도 수소융합클러스터 협의체' 정기회
김태영 기자
ktynews@kukinews.com

경기도가 수소산업 육성과 교류를 위한 ‘수소융합클러스터 협의체’를 발족했다.

경기도는 2일 경기바이오센터에서 ‘경기도 수소융합클러스터 협의체’ 발족식 및 제1차 정기회를 열어 수소산업 육성과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협의체에는 현대자동차그룹, 아주대학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가스안전공사, 화성시, 안산시 등 19개 기관이 함께했다.

경기도에는 전국 2798개 수소관련 사업체 중 761개 사가 모여 있다. 도는 이런 수소경제의 성장잠재력을 바탕으로 수소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교류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협의체를 구성했다.

정한규 경기도 첨단모빌리티산업과장은 “산업체와 교육기관, 연구기관, 공공분야 등 관련 기관이 모두 참여한 만큼 각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수소에너지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라며 “경기도를 대한민국 수소경제의 중심지로 만들 수 있도록 협의체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친환경 수소에너지 자족 소도시 ‘미니 수소도시 조성사업’에 참여할 시군을 이달 말까지 공개 모집하고 있다. 수소 생산·유통·활용 등 전 분야 기반시설에 대해 지원하되, 기초지자체가 자체 특성을 반영해 자율적으로 사업을 계획하고 신청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도는 지난해 용인을 첫 미니 수소도시로 선정한 데 이어 올해 2개 시군을 ‘미니 수소도시’로 추가 선정해 3년간 도비 100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수원=김태영 기자 ktynews@kukinews.com
김태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MLB 적응 마친 이정후, 3안타 폭발…3할 타율 진입

이정후(26)의 방망이가 심상치 않다. 개막 후 6경기 연속 안타 행진 및 3안타 경기를 만들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타율은 어느덧 3할대다.이정후는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애틀 매리너스와 홈경기에서 3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3안타 2득점 도루 1개를 기록했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의 맹활약에 힘입어 4-1로 승리했고, 6연승을 달리며 내셔널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