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새로 단장한 대표 누리집(www.yangsan.go.kr)서비스를 4월15일부터 시작했다.
대표 누리집 홈페이지는 유사·중복 사이트를 개편·통합하고 메뉴 구성체계를 단순화했다.
더불어 직관적인 콘텐츠를 배치해 가독성과 집중도를 높였다. 통합 예약과 행사 일정 알림 등 신규 서비스를 도입했다. 기업, 문화, 복지 등 분야별 정보를 재정비해 시민이 더 쉽고 편리하게 누리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여기다 양산 브랜드를 강화하고자 메인화면 전면에 시정 이슈와 홍보 사진·영상을 표출해 차별화된 웹사이트를 구현했다.
공식 SNS와 축제·행사 소식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해 시민과의 소통·홍보 기능도 강화했다.
모바일 이용자와 디지털 취약계층을 고려한 글자 크기나 디자인을 대폭 개선했고 최신 정보보안 기술을 적용해 안전함을 추가했다.
박숙진 정보통계과장은 "양산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양산시민이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 소통할 수 있도록 누리집을 개선한 만큼 많이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양산=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