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I '개원 37주년' 국가 과학기술정책 선도 성과

STEPI '개원 37주년' 국가 과학기술정책 선도 성과

국가 연구개발사업 구조개혁 역량 집중

기사승인 2024-05-09 17:32:51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는 8일 본원 대회의실에서 개원 3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8일 STEPI 대회의실에서 열린 개원 37주년 기념식. STEPI

이날 기념식에서 STEPI는 정일영 신산업전략연구단 연구위원에게 우수보고서상을, 김지현 지속가능혁신정책연구단 연구위원과 김권일 혁신법제도연구단 부연구위원에게 우수정책기여상을 각각 수여했다.

또 김선우 중소·벤처기술혁신정책연구센터장과 박찬수 미래전략연구단 선임연구위원이 우수협동연구상을, 최해옥 혁신법제도연구단 연구위원과 오윤환 신산업전략연구단장은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아울러 최우수공로상은 장상근 인사관리팀장에게 돌아갔다.

이밖에 우수 직원에게 수여하는 올해의 STEPIan은 안형준 국가우주정책연구센터 정책연구2팀장 등 9명이 수상했다.

양승우 STEPI 부원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변혁의 칼날 앞에 서 있는 지금 STEPI가 국가 연구개발사업의 구조개혁과 국제협력을 통한 경제블록화 과정에서 협력체계를 강화할 수 있도록 역량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8일 STEPI 대회의실에서 열린 개원 37주년 기념식에서 축사하는 양승우 STEPI 부원장 . STEPI

한편 STEPI는 1987년 KAIST 부설 과학기술정책연구평가센터(CSTP)로 출범, 1993년 KIST 부설 과학기술정책관리연구소로 개편됐고, 1999년 과학기술정책연구원으로 확대돼 우리나라 과학기술 관련 경제사회 제반문제를 연구하며 국가 과학기술정책의 수립과 발전을 담당하고 있다.

대덕특구=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