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디자인팩토리가 라트비아 리가기술대학과 공동으로 현지 기업과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라트비아 리가 기술대학 관계자들은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일정으로 한남대 디자인팩토리를 방문해 동계 계절학기 디자인팩토리 교과목 공동 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단 협의를 통해 동계 계절학기가 진행되면 한남대 디자인팩토리 학생들은 라트비아 리가대학 디자인팩토리에 파견돼 현지 기업체와 산학협력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리가대학은 한남대 신소재공학과와 협업을 통해 반도체 분야의 '유럽 호라이즌 프로그램' 연구 협력 방안도 논의했으며 한남대와 학·석사 연계 과정 체결논의도 진행했다.
목원대, 개교 70주년 화보집 '교육의 꿈 70년, 혁신의 빛 100년' 발간
목원대는 개교 70주년 기념 화보집 '교육의 꿈 70년, 혁신의 빛 100년'을 발간해 교내외에 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총 303쪽으로 구성된 화보집엔 목원의 발전 과정은 물론 미래 비전까지 엿볼 수 있는 내용의 1954년부터 지난달까지 촬영된 대학 관련 사진 605점과 사진설명이 수록됐다.
화보집은 '캠퍼스 발전사'란 하나의 주제 안에 1954년 목동캠퍼스 시절부터 1999년에 이전한 도안동캠퍼스는 물론 최근 캠퍼스의 모습까지를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담았다. 항목별로는 △설립자·선교사 △캠퍼스 발전사 △대학의 성장과 발전 △국가사업 선정 및 대학인증 △대학 행사 △동문 활동 △자랑스러운 목원, 목원인 △학생 활동 등으로 구성했다.
우송대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 유럽경영대학협의회 회원교 승인
유럽경영대학협의회 회원교 승인은 국내에서는 연세대, 고려대, 한양대에 이어 4번째다.
EFMD는 미국의 AACSB, 영국의 AMBA와 더불어 세계 3대 경영인증으로 손꼽히는 EQUIS 인증을 주관하는 단체이며 전 세계에서 45개국 220여개 경영대만이 EQUIS 인증을 획득했다.
우송대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은 올해 AACSB 3연속 재인증을 받아 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지난 5월 영국의 AMBA/BGA 회원교 승인에 이어 이번 EFMD 회원교 승인으로 세계 3대 경영인증 취득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건양사이버대, 유성구⋅건보공단과 '돌봄 아카데미' 업무 협약
건양사이버대는 지난 12일 유성구청에서 '유성형 돌봄 아카데미' 사업 추진을 위해 성구, 국민건강보험공단 유성지사와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성형 돌봄 아카데미'는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 사업에 참여하는 서비스 제공 인력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습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동진 건양사이버대 총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이용수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유성지사장 등 각 기관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정에 따라 건양사이버대는 실습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현장 교육, 유성구는 사업운영 총괄⋅교육 대상자 선발 및 홍보, 건강보험 유성지사는 교육내용 자문 및 현장교육 지원 등을 수행한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