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투어는 반려동물 양육인구 1500만 시대를 맞이해 새로운 관광 소비층의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거제시에서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성장동력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시범적으로 추진됐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펫팸족’을 대상으로 한 펫투어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여행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어, 전국 지자체가 펫투어와 연계한 펫코노미 시너지 창출을 위해 여행상품 출시, 인프라 조성 등에 경쟁적으로 뛰어들고 있는 추세다.
투어기간 중 참가자들은 한려해상국립공원 내 반려견과 함께 해수욕을 할 수 있는 명사해수욕장을 포함해 학동 파노라마케이블카, 매미성, 요트체험 등 거제시 천혜의 자연경관을 체험할 수 있는 관광명소를 방문했다.
투어를 함께한 한 참가자는 “평소 거제시를 방문하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반려견과 함께 거제시의 아름다운 관광명소를 다녀볼 수 있어 좋았다”면서, “앞으로 거제시가 대표적인 반려동물 동반 여행지로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향후 참가자 의견 수렴 및 여행업체와 개선과제 논의를 거쳐 거제시의 반려동물 연계 관광지-맛집 투어상품 개발을 촉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지난 11일 펫츠고트래블, ㈜웰리브 웰리브투어 측과 거제시 반려동물 동반 여행 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