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가 티몬‧위메프 정산지연 사태 관련 도민 피해 최소화를 위해 피해실태 조사 및 구제에 나선다.
1일 도에 따르면 현재까지 도내 소비자 피해상담 128건, 중소상공업체 18건의 피해가 접수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도는 집단분쟁조정 신청 및 기타 처리 방법 안내 등 소비자 민원에 적극 응대하고 있으며 강원소비생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상시 제공하고 있다.
도는 현재 피해현황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피해 업체는 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피해 상황을 신고할 수 있다.
또 중소상공인 피해는 현재 정부에서 긴급경영안정자금 2000억원을 포함해 최대 5600억원 규모의 자금 지원 및 대출 보증만기 연장 등을 검토 중이다.
아울러 소비자는 카드결제 건에 대해 신용카드사 결제 취소 요청 및 할부 거래 건에 대한 지급 거절을 신청할 수 있다.
원홍식 도 경제국장은 “도내 피해 실태를 조속히 파악해 소비자 및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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