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담은 목소리…NHN벅스, 신규 앨범 2종 발매

여름을 담은 목소리…NHN벅스, 신규 앨범 2종 발매

이바다, #안녕 등 신예 아티스트 참여
“실력파 아티스트 지원할 노력 지속할 것”

기사승인 2024-08-14 16:26:02
14일 NHN벅스는 ‘토닥토닥(이바다)’과 ‘따스하게(#안녕)’ 등 2개의 신규 제작 앨범을 8월 중 발매한다고 밝혔다. 토닥토닥 앨범 커버 사진. NHN벅스

NHN벅스가 음원 유통 사업을 강화하고 잠재력 있는 국내 아티스트를 지원하기 위해 나선다.

14일 NHN벅스는 ‘토닥토닥(이바다)’과 ‘따스하게(#안녕)’ 등 2개의 신규 제작 앨범을 8월 중 발매한다고 밝혔다. 

지난달에는 ‘물빛여름(달담)’과 ‘A Rocket To The Moon(WH3N(웬))’을 연이어 발매한 바 있다. 꾸준히 자체 음원 IP를 확보하고 B2B 음원 유통 사업을 확대하려 한다.

이 달에는 싱어송라이터 ‘이바다(LEEBADA)’가 가창자로 참여한 ‘토닥토닥’을 이날 오후 6시 벅스 등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한다. 이번 신곡은 나 자신을 따뜻하게 격려하는 메시지를 담은 R&B 소울 곡이다. 가창자인 이바다는 지난 2015년 ‘You Got Me’로 데뷔한 후 R&B 기반의 다양한 자작곡을 선보여 왔다. 지난해에는 ‘싱어게인3’ 1호 가수로 출연해 활약하기도 했다.

이어 28일 오후 6시에는 ‘#안녕’이 가창한 ‘따스하게’를 공개할 예정이다. 매일 보고 있어도 보고 싶은 사람에게 진심 어린 사랑을 다짐하는 곡이다. 가수 #안녕은 음악 예능 ‘더 리슨: 너와 함께한 시간’에 출연해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신곡 ‘따스하게’를 통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랑의 보편적인 감정을 공유할 전망이다.

NHN벅스 관계자는 “8월에 선보이는 새로운 제작 앨범 토닥토닥은 눈 감고 편히 쉬어가는 안식처 같은 곡이며, 따스하게는 사랑에 대한 깊은 공감을 선사하는 음악”이라며, “앞으로도 실력파 아티스트를 지원하면서 다양한 신규 앨범을 발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벅스는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 With Artist(에센셜 위드 아티스트)’ 프로젝트 일환으로 보이그룹 NCT 멤버 도영이 가창한 ‘17’을 발매하기도 했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유채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