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킹(Ploking)은 '줍다'라는 의미로 스웨덴어로는 '플로카 우프(Ploka upp)'와 '걷다'라는 의미의 영어 '워킹(Walking)'의 합성어다. 또한 걸어 다니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하는 사회적 캠페인이다.
새로운 동행 사천읍지회 회원을 비롯한 청소년 40여 명은 사회적 가치실현(ESG)을 위해 수양공원 일대 산책로를 오르며 버려진 담배꽁초, 비닐봉지, 버려진 생수병 등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보호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김민규 사천시의원은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플로킹데이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다"며 "더욱 발전하는 플로킹데이(plogging day) 청소년 봉사단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천읍 관계자는 "사천발전을 위한 노력과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사천읍지회 회원 모든분들에게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환경을 사랑하고 사천발전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동행 사천읍지회 김승우 대표는 "이번 청소년과 함께하는 '플로킹데이(plogging day)' 캠페인을 통해 지속 가능한 참여 유도와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봉사활동을 계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다"며 "플로킹데이를 통해 청소년들과 회원 모두가 환경보전을 생각하고 실천하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