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5일 (화)
‘승격 꿈꾼다’ 부산아이파크, 준PO 전남 상대 승리 다짐

‘승격 꿈꾼다’ 부산아이파크, 준PO 전남 상대 승리 다짐

부산, PO 진출 위해 승리 필요…비기거나 패할 시 탈락
올 시즌 전남 원정서 2승으로 상대 전적에선 우위 점해

기사승인 2024-11-19 15:47:35
전남전 준플레이오프 포스터. 부산아이파크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부산아이파크가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해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경기를 앞두고 있다.

부산은 오는 21일 오후 7시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전남드래곤즈를 상대로 ‘하나은행 K리그2 2024 준플레이오프’ 원정경기를 치른다.

준플레이오프 방식상 정규시즌 5위인 부산은 4위 전남을 상대로 승리를 거둬야 플레이오프에 진출해 서울 이랜드를 만날 수 있다. 비기더라도 연장전 없이 그대로 전남이 다음 단계로 진출한다. 같은 방식으로 부산과 전남 경기 승자는 24일 진행되는 플레이오프에서 서울 이랜드를 상대로 승리해야만 K리그1 10위와 맞붙는 승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다.

부산과 전남이 맞대결한 최근 5경기에서는 3승2패로 부산이 우위를 보인다. 고무적인 것은 올 시즌 맞붙었던 3경기에서 2승1패를 기록했는데 2승 모두 원정에서 거둔 승리라는 점이다. 아울러 해당 2경기에서 이동수와 음라파가 각각 멀티골을 기록해 승리를 가져왔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이번 준플레이오프에서는 어떤 선수가 ‘미친 활약’을 보일지도 관전 포인트다.

조성환 감독도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매 경기 수비 문제가 드러나는데, 수비 시 조직력과 공수 밸런스 위주로 잡아가고 준비하겠다”면서 “원정 승리 경험도 있으니 잘 분석해서 대처하겠다”며 준플레이오프 승리를 다짐한 바 있다.

한편 오는 21일 열리는 준플레이오프 경기는 쿠팡플레이와 스카이스포츠(SkySports), 맥스포츠(MAXPORTS), BALL TV에서 생중계된다.
이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트럼프 관세’가 게임업계에 불러올 딜레마

국내 게임업계가 딜레마에 놓였다. ‘보장된 시장’ 중국과 ‘기회의 땅’ 미국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한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관세 정책 때문이다.15일 업계에 따르면 트럼프 2기 행정부 관세 정책이 게임업계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미국 행정부는 중국에 최대 145% 관세를 부과할 예정이다. 반도체 등 전자제품 상호관세 여부는 불명확하지만, 대(對) 중국 기조가 거세짐에 따라 관세 범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